‘돈 되는 앱’으로 실속 있는 스마트폰족이 되자
‘돈 되는 앱’으로 실속 있는 스마트폰족이 되자
  • 승인 2011.01.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앱 ⓒ 애플스토어

[SSTV l 양나래 인턴기자] 재테크는 물론 할인혜택까지 받는 ‘돈 되는 앱’이 인기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다양하지만 누가 더 똑똑하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하다. 지금부터 손안의 작은 PC인 스마트폰의 무궁무진한 기능을 외면하지 말고 ‘알뜰한 스마트폰 족’이 돼 보자.

첫 번째로 재테크 필수 품 중 하나인 ‘국세청 연말정산’ 애플리케이션.

국세청에서 출시한 ‘연말정산 앱’은 복잡한 연말정산을 간편 계산기를 통해 예상환급액과 납부 세액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세금 절약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팁과 연말정산에 필요한 기초 지식,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세무서와 관할 세무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국세청 연말정산’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재테크 초보자들을 위한 ‘뱅크 앤 세이빙’ 앱도 있다.

‘뱅크 앤 세이빙’ 앱은 예금과 적금 등의 상품별 분류와 금융기관의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또 금융기관별, 가입 목적이나 가입 기간, 검색지역 등 세부사항을 입력하면 내게 맞는 상품을 찾아준다.

이 밖에 재테크 관련 칼럼이나 상담 게시판의 글을 확인 할 수 있어 전문가들의 답변을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다. ‘뱅크 앤 세이빙’ 앱은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세 번째로 주식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증시 파파라치’ 앱.

‘증시 파파라치’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증시 정보는 물론 증권가의 소문을 알려준다. 실시간 증시 확인과 종목관리, 테마주 정보도 제공되며 종목에 대한 문의 및 답변도 확인 할 수 있다.

‘증시 파파라치’ 앱은 가입하면 최초 로그인 후 24시간까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후 유료회원제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네 번째로 알뜰살뜰 ‘할인족’의 필수품인 ‘코코펀’ 앱.

국내 최대 쿠폰 매거진 ‘코코펀’이 휴대폰 속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됐다. ‘코코펀’ 앱을 통해 4,800여개의 국내 업체들의 할인 쿠폰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원하는 쿠폰을 선택하면 해당 업체의 영업시간과 장소, 기타 가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코코펀’ 앱은 안드로이드마켓과 앱스토어, OZ스토어 등에서 모두 다운받을 수 있으며 가격은 무료다.

   
쿠폰모아 앱 ⓒ 애플스토어

다섯 번째로 소셜커커머스 업체들의 할인 쿠폰이 모두 담긴 ‘쿠폰모아’앱.

‘쿠폰모아’ 앱은 티켓몬스터, 쇼킹온, 위폰, 데일리픽, 슈거딜 등 유명 쿠폰 서비스의 파격 할인 쿠폰은 물론 딱 하루 동안 50% 이상 세일하는 쿠폰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 맛집/카페, 뷰티/생활, 여행/레저, 공연 등 카테고리를 세분화해서 필요한 정보를 볼 수도 있다. ‘쿠폰모아’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무료로 제공된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