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자연산’ 발언 파문… “걸그룹 전신성형, 룸 가면 ‘자연산’만 찾아”
안상수 ‘자연산’ 발언 파문… “걸그룹 전신성형, 룸 가면 ‘자연산’만 찾아”
  • 승인 2010.12.2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산' 발언으로 파문을 일으킨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 ⓒ 안상수 공식홈페이지

[SSTV l 이금준 기자]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가 여성의 외모를 두고 ‘자연산’이라는 표현을 사용해 여성 비하 파문에 휩싸였다.

그는 지난 22일 중증 뇌성마비 장애아동 요양시설인 서울 용산구 후암동 ‘영락 애니아의 집’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이후 여기자들과 점심 식사를 함께 한 자리에서 안 대표는 나경원 의원실에 일일 보좌관에 참여한 걸그룹 멤버를 거론하면서 “난 얼굴 구분을 못하겠어. 다들 요즘은 전신 성형을 하니”라며 “연예인 한명이 성형 비용으로만 일년에 2억~3억원 정도 든다고 하더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요즘은 룸(룸사롱)에 가도 성형을 너무 많이 하면 좋아하지 않아 자연산을 더 찾는다”라며 “난 얼굴의 턱이나 뼈 깎고 그런 건 잘 모르지만 코를 보면 정확하게 알겠더라”고 말했다.

동석했던 원희목 비서실장도 거들었다. 원 비서실장은 “여기 앉아 있는 기자 분들은 성형을 하나도 안 해도 되는 분들이네”라며 여기자들에게 성형을 했는지 일일이 물었다. 그는 또 “압구정에 가면 다 똑같은 코야. 같은 공장에서 생산한 거라서 그래”라는 말도 덧붙였다.

한나라당은 서둘러 진화에 나섰다. 배은희 대변인은 “안 대표의 발언은 점심을 먹으면서 극히 사적인 이야기를 하는 자리에서 나온 것”이라며 “불필요한 성형이 만연하고 성형의 부작용이 심한 것을 이야기하면서 떠도는 풍문을 인용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민주당 김현 부대변인은 “한나라당은 사적인 이야기라며 연방 둘러대기 급급하지만 무슨 말로도 화난 국민의 용서를 받을 수는 없을 것”이라며 “저질행태로 국민 눈 버리고 귀 버리지 말고 자연인으로 돌아가 좋아하시는 사적인 이야기 많이 하시기 바란다”고 안상수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또한 민주당 김상희, 김유정, 김진애, 박선숙, 박영선, 신낙균, 이미경, 이성남, 전현희, 전혜숙, 조배숙, 추미애, 최영희 의원은 이날 성명에서 “한나라당 강재섭 전 대표의 ‘강안남자’ 발언, 이명박 대통령의 후보시절 ‘마사지걸’ 발언, 정몽준 전 대표의 여기자 성추행 사건, 강용석 의원의 여대생 성희롱 발언에 이어 이제 급기야 여성을 ‘먹을거리’에 비유했다”며 비난의 날을 세웠다.

국민참여당 양순필 대변인도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가 정치권에서 영원히 ‘행방불명’ 되시길 엄중히 요청한다”며 “지난 번 ‘행방불명’ 때는 병무청에서 애타게 찾았겠지만 이번에는 아무도 안 대표를 찾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끊임없이 성희롱 추문을 일으켜 온 한나라당도 이번 사태가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비상한 조치에 나서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진보신당 강상구 대변인도 “게다가 이날 대화는 중증 장애인시설을 찾은 후 기자들과 가진 식사자리에서 벌어졌다. 당연히 중증 장애인에 대한 이야기로 시간을 보내도 모자랄 판에, 성희롱 발언이나 했다”며 “중증 장애인 시설 찾은 것은 역시 다 쇼였다. 대낮부터 술집가고 싶은 걸 어떻게 참고 그곳에 갔는지 참 가상하다”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민주노동당 우위영 대변인 또한 “집권당 대표로 함량 미달이라 할 일천한 수준이 적나라하게 드러났으니 더이상 버티기 할 것 없이 대표 사퇴가 당연하다”며 “거대 여당의 대표가 불교 탄압 구설수에 오르고 ‘보온병 발언’으로 대국민 망신을 당했으면 자중했어야 함에도 여성을 상대로 성희롱 폭력을 휘둘렀다. 구제 불능, 회복불가”라고 말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