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TV] 펜타곤, 듣기만 해도 귀호강… ‘접근금지’로  청량미 품은 ‘썸머 남친’ 
[인싸TV] 펜타곤, 듣기만 해도 귀호강… ‘접근금지’로  청량미 품은 ‘썸머 남친’ 
  • 승인 2019.07.17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곤이 뜨거운 여름, 청량미 넘치는 매력으로 여심 저격에 나선다. 

1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펜타곤의 아홉 번째 미니앨범 'SUM(ME:R)' 쇼케이스에서 방송인 서유리의 사회로 진호, 후이, 홍석, 신원, 여원, 유토, 키노, 우석이 참석해 신곡 ‘접근금지’ 무대와 앨범 준비 과정에 대한 스토리를 전했다.

이번 앨범  ‘SUM(ME:R)’은 영어단어 ‘SUMMER’를 사용하여, 합계 함수인 ‘SUM’에 펜타곤을 뜻하는 ‘ME’와 각기 다른 4개의 ‘R’ 수식 테마를 넣어 새로운 의미의 ‘SUM(ME:R)'을 주제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뜨거운 여름 청량감 넘치는 휴식처와 같은 음악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날 진호는 “데뷔 이후 처음 여름을 겨냥한 앨범이다. 여름하면 떠오른 것들을 담았다. 모든 곡들이 청량하고 신나는 노래들이 많다”라며 이번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타이틀곡 ‘접근금지 (Prod. By 기리보이)’는 멤버 후이와 래퍼이자 프로듀서 기리보이가 함께 작업한 위트와 재치가 넘치는 힙합 장르의 곡으로, 누군가를 너무 좋아하지만 반대로 좋아하지 않는 척을 했던 어린 시절의 이야기를 쉽고 리듬감 있는 멜로디로 녹여냈다.

여원은 “‘접근금지’는 신나는 곡이다. 휴가철이 곧 다가온다. 여행을 갈 때 듣기 좋은 곡”이라며 후이는 “안무 구성에 따라 멤버들이 시시각각 표정이 변한다. 그래서 무대를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라며 관전 포인트를 설명했다. 

이어 펜타곤의 경쟁력에 대해 “무대 위에서 가장 빛나는 그룹인 것 같다. 연습하면서 멤버들과 교감하고 컨택하는 부분이 많다. 저희 무대를 보면서 깨알 포인트들도 집중하셨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관객 간의 교감인 것 같다. 무대 위에서 관객의 눈을 마주치면서 노래하고 춤추면서 에너지를 나누는 과정이 펜타곤의 무대를 완성 시켜나가는 것 같다”라며 덧붙였다. 

한편, 펜타곤은 타이틀곡 ‘접근금지’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