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스타] 이주의 생일②, 소녀시대 태연·방탄소년단 슈가·더보이즈 주학년·활·전소미·비투비 프니엘
[NI스타] 이주의 생일②, 소녀시대 태연·방탄소년단 슈가·더보이즈 주학년·활·전소미·비투비 프니엘
  • 승인 2019.03.08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3월 둘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 소녀시대 태연

1989년 3월 9일생(올해 나이 31세)인 태연(본명 김태연)은 지난 2007년 8일 소녀시대 싱글 1집 ‘다시 만난 세계’를 통해 데뷔했다. 데뷔 전부터 ‘제8회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노래짱 부문 1위와 종합 대상을 수상하는 등 남다른 가창력을 자랑했던 그는 3년가량의 연습생 기간을 거쳐 소녀시대의 메인보컬로서 정식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외모와 실력까지 두루 갖춘 데에 이어 다양한 장르를 자유자재로 소화해낸다는 강점으로 여러 드라마의 OST를 도맡기도. 특히 지난 2015년에는 서울드라마어워즈에서 한류드라마 주제가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5년 ‘I’를 시작으로 ‘Why’ ‘My Voice’ ‘Something New’ 등 매 해 꾸준히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차트를 석권, ‘믿듣탱’의 면모를 입증한 태연은 지난해에는 같은 멤버 써니, 윤아, 유리, 효연과 함께 유닛그룹 ‘소녀시대-Oh!GG’를 결성해 싱글 1집 ‘몰랐니’를 발매했다. 이어 오는 23일·24일 양일간 단독 콘서트 ‘'s...one’를 개최, 팬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 방탄소년단(BTS) 슈가

1993년 3월 9일생(올해 나이 27세)인 슈가(본명 민윤기)는 지난 2013년 6월 방탄소년단(BTS) 싱글 앨범 ‘2 COOL 4 SKOOL’로 데뷔했다. 그룹 내 리드래퍼로서 날카롭고 강렬한 랩스타일이 특징인 슈가는 13세 때부터 미디 작업을 시작한 수재. 데뷔 전 언더에서 활동하기도 했던 그는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미니앨범인 ‘SKOOL LUV AFFAIR’를 시작으로 꾸준히 본인이 프로듀싱한 곡을 트랙에 올리는 등, 작곡·작사에도 뛰어난 실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2016년, 첫 번째 믹스테이프 ‘Agust D’를 공개하며 프로듀싱 능력을 가감 없이 선보인 데에 이어 지난 1월에는 이소라의 싱글 ‘신청곡’에 랩 피처링 및 랩 파트 작사로 참여해 음원차트를 휩쓸기도 했다.

 

   
 

# 더보이즈(THE BOYZ) 주학년

1999년 3월 9일생(올해 나이 21세)인 주학년(자우혹닌, 周鶴年)은 지난 2017년 12월 더보이즈(THE BOYZ) 미니 1집 ‘THE FIRST’로 정식 데뷔를 치렀다. 데뷔에 앞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그는 최종회에서 탈락을 맞이했지만, 소속사에서 데뷔 준비 중이었던 ‘크래커즈(Cre.kerz)’에 합류, 12인조 그룹 더보이즈의 멤버로 이름을 올렸다. 소년미 넘치는 외모에 뛰어난 패션센스를 자랑하는 그는 더보이즈의 서브보컬이자 리드댄서로서 ‘THE START’부터 ‘THE ONLY’까지 그룹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더보이즈(THE BOYZ) 활

2000년 3월 9일생(올해 나이 20세)인 활(본명 허현준)은 지난 2017년 12월 더보이즈(THE BOYZ) 미니 1집 ‘THE FIRST’로 가요계에 모습을 드러냈다. 데뷔 전에는 부산예고 무용과 현대무용전공을 수석으로 입학했을 정도로 뛰어난 무용 실력의 소유자. 그룹 내에서도 댄스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으며, 유연하고 예쁜 춤선이 특징이다. 지난해 3월 미니앨범 2집 ‘THE START’의 컴백을 앞두고 후 경골근 기능부전 수술로 인해 잠시 활동을 중단했던 그는 같은 해 9월 방송된 추석 특집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에서 양궁 경기에 출전, 금메달 획득 1등 공신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 I.O.I→솔로 전소미

2001년 3월 9일생(올해 나이 19세)인 전소미(Ennik Somi Douma)는 지난 2016년 프로젝트그룹 I.O.I 미니 앨범 1집 ‘Chrysalis’를 통해 정식 데뷔했다. 뛰어난 태권도 실력을 바탕으로 데뷔 전인 2013년 아버지인 매튜와 함께 KBS2 ‘출발 드림팀’에 얼굴을 비췄던 그는 2014년 개봉 영화 ‘국제시장’에서 단역으로 출연하는 등 남다른 이력을 가졌다. 이후 2015년 JYP의 신규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를 발탁하기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에 출연, 탈락의 고배를 마신 전소미는 2016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데뷔조에 이름을 올리며 I.O.I로 데뷔의 꿈을 이뤘다. 팀 해체 이후에도 다양한 방송 및 CF에 출연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던 그는 지난해 YG산하 레이블인 ‘더 블랙 레이블’과 전속 계약을 체결, 다가오는 5월 1일 솔로 데뷔를 공식 확정지었다. 특히 오는 9일에는 생일을 기념해 팬미팅을 개최, 팬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 비투비 프니엘

1993년 3월 10일생(올해 나이 27세)인 프니엘(본명 프니엘 신, 신동근)은 지난 2012년 3월 비투비 디지털 싱글 ‘비밀 (Insane)’을 통해 데뷔했다. 시카고에서 태어난 한국계 미국인인 그는 2010년 JYP 글로벌 오디션에 합격하면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됐다. 이후 2012년 큐브로 이적, 비투비의 마지막 멤버로 합류하며 그룹 내 서브래퍼이자 리드댄서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왜 이래’부터 ‘너 없인 안 된다’ 등 비투비 곡 중 다수에 작사로 참여해왔던 그는 지난 2017년 비투비의 솔로 싱글 프로젝트 ‘Piece of BTOB Vol. 3’을 통해 솔로곡 ‘THAT GIRL’을 발매하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김나연 기자/사진=SM엔터테인먼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크래커엔터테인먼트, 누오보, 큐브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