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5 패치노트…케일·모르가나 리메이크·모두 무작위 U.R.F. 게임 모드·K/DA 아리 프레스티지 에디션 신규 스킨 출시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5 패치노트…케일·모르가나 리메이크·모두 무작위 U.R.F. 게임 모드·K/DA 아리 프레스티지 에디션 신규 스킨 출시 등
  • 승인 2019.03.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5 패치노트…케일·모르가나 리메이크·모두 무작위 U.R.F. 게임 모드·K/DA 아리 프레스티지 에디션 신규 스킨 출시 등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9.5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6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7시 13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9.5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9.5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천상의 자매인 케일과 모르가나가 업데이트됩니다. 이 외에 아칼리와 사일러스 등 챔피언에 대한 후속 조치가 적용되며 정복자 룬이 조정됩니다. 또한 바이가 소폭 강화되며 스카너의 수정 첨탑에도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현재 정복자 룬에 의존하는 일부 챔피언들을 살펴보고 있지만, 해당 룬의 변경사항이 완전히 자리 잡을 때까지는 즉각적인 변경은 피하려고 합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9.5 패치노트에는 케일, 모르가나 리메이크,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모두 무작위 U.R.F. 모드, 신규 스킨 및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케일과 모르가나는 9.5. 패치 기간 내 리메이크된다. 니코는 E - 칭칭올가미 속박 효과가 조정된다. 라칸은 W - 화려한 등장 피해량과 돌진 속도가 증가한다.

바이는 공격 속도 증가량이 감소한다.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지만 W - 찌그러뜨리기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Q - 금고 부수기 계수가 줄어들지만 관통 시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는다. W - 찌그러뜨리기의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E - 과도한 힘의 범위 공격으로 치명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R - 기동타격 재사용 대기시간, 피해량, 띄워 올리기 / 밀어내기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관통 시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는다.

스카너는 수정 첨탑 범위가 증가한다. 아군과 적 진영 모두 붉은 덩굴정령(레드 버프) 인근 첨탑의 증가한 범위 내에 돌거북 캠프와 칼날부리 캠프가 포함되도록 위치도 약간 변경된다. 수정 첨탑이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는다.

아칼리는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 원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지속 시간이 늘어난다. 포탑으로부터의 은신 효과가 조정된다. E - 표창곡예 피해량이 증가한다. R - 무결처형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이외에 갱플랭크, 그레이브즈, 누누와 윌럼프, 렉사이, 문도 박사, 사일러스, 요릭, 진, 초가스, 트린다미어의 밸런스 조정을 위한 단순 상향 및 하향이 있다.

모두 무작위 U.R.F. 게임 모드는 두 패치 기간 동안 추가로 연장된다. 

9.5 패치 기간 내에는 K/DA 아리 프레스티지 에디션, 빛의 브랜드 신규 스킨과 검은 가시 모르가나, 청록의 심판자 케일, 빛의 브랜드 크로마가 출시된다. 또한 9.5 유니버스 패치노트로 케일과 모르가나의 단편소설이 추가됐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현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