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4 패치노트…챔피언 밸런스·정복자 룬·유니버스·종이로 접은 애니비아 신규 스킨 출시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4 패치노트…챔피언 밸런스·정복자 룬·유니버스·종이로 접은 애니비아 신규 스킨 출시 등
  • 승인 2019.02.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4 패치노트…챔피언 밸런스·정복자 룬·유니버스·종이로 접은 애니비아 신규 스킨 출시 등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9.4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21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6시 45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9.4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9.4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우르곳에 대한 하향 조정이 다시 한 번 적용되며 지나친 위력을 보이는 다른 챔피언들도 하향 조정됩니다. 하지만 트런들, 헤카림, 렉사이는 일부 위력이 강화되기도 했습니다. 원거리 딜러 아이템에 대한 빠른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이번 패치에서는 정수 약탈자와 카이사의 추천 아이템(이제 폭풍갈퀴를 첫 번째 아이템으로 장만하지 마세요)에 소규모 조정을 적용했지만 그 외에는 대부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9.4 패치노트에는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신규 스킨 및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렉사이는 이제 매복 상태 Q - 먹잇감 추적 적중 시 분노가 증가한다. 1초 이상 매복 상태일 경우 돌출 상태 Q - 여왕의 진노가 종료된다. 이제 렉사이가 매복 상태로 부활한다. 진동 감지 시각 효과가 더 밝아진다. 이제 R - 공허의 돌진을 피할 수 없다.

루시안은 W - 타는 불길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기본 피해량이 감소한다. 사일러스는 Q - 사슬 후려치기를 챔피언에게 사용 시 반경이 증가한다. W - 국왕시해자 체력 회복량이 감소한다. 이제 사일러스의 시야에서 R - 강탈 대상이 사라져도 스킬이 취소되지 않는다.

쓰레쉬는 Q - 사형 선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낮은 스킬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한다. 야스오는 공격력이 감소하며 Q - 강철 폭풍 치명타 피해량이 감소한다.

우르곳은 Q - 부식성 폭약 마나 소모량이 증가한다. W - 심판의 원 보호막이 감소하고 낮은 스킬 레벨에서 마나 소모량이 증가한다. 제드는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난다. Q - 예리한 표창 피해량이 증가한다. W - 살아있는 그림자 재시전 사거리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이제 R - 죽음의 표식으로 적을 처치해도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는다. 카서스는 Q - 황폐화 피해량이 감소한다.

이외에 아지르, 나르, 헤카림, 렝가, 시비르, 바루스, 카이사, 트린다미어, 누누와 윌럼프, 트런들의 밸런스 조정을 위한 단순 상향 및 하향이 있다.

정복자 룬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중첩되는 적응형 능력치를 얻는다. 중첩을 최대로 쌓으면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의 일부가 고정 피해로 변환되고 해당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9.4 패치 기간 내에는 종이로 접은 애니비아, 종이로 접은 누누와 윌럼프 신규 스킨 및 크로마가 출시된다. 또한 9.4 유니버스 패치노트로 세주아니와 우디르가 등장하는 단편소설 ‘저주받은 이들을 위한 묵념’. 케일과 모르가나의 새로운 배경 이야기가 업데이트됐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현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