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스타] 이주의 생일②, 김재중·다이아 솜이·아스트로 문빈·아이콘 정찬우·몬스타엑스 아이엠·우주소녀 선의
[NI스타] 이주의 생일②, 김재중·다이아 솜이·아스트로 문빈·아이콘 정찬우·몬스타엑스 아이엠·우주소녀 선의
  • 승인 2019.01.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2019년 1월 넷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 김재중

1986년 1월 26일생(올해 나이 34세)인 김재중은 지난 2004년 동방신기 첫 싱글앨범 ‘Hug’로 정식 데뷔했다. ‘Rising Sun’ ‘“O”-正.反.合.’ ‘MIROTIC’등을 통해 그룹 내 메인보컬로 활동한 그는 2010년 소속사 이적 후 JYJ로서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IN HEAVEN’ ‘JUST US’, 일본 싱글 ‘Wake Me Tonight’을 발매하며 한류 그룹으로서의 저력을 뽐내기도. 특히 김재중은 2013년 미니앨범 ‘I’를 시작으로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꾸준히 솔로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WWW’ ‘NO.X(녹스)’ 등 솔로앨범을 통해 작사, 작곡 실력을 뽐낸 그는 최근에도 일본에서 싱글앨범을 발매,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더불어 지난 20일 진행된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총 4개국에서 생일 팬미팅 ‘2019 KIM JAE JOONG J-PARTY&MINI CONCERT’를 개최, 해외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 다이아 솜이

2000년 1월 26일생(올해 나이 20세)인 솜이(본명 안솜이)는 지난 2017년 다이아 정규 2집 ‘YOLO’를 통해 그룹에 합류하게 됐다. 팀 내 서브보컬과 리드댄서로서 다이아의 유닛인 빈챈현스의 6번째 멤버로 발탁되기도 한 그는 같은 해 10월부터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더 유닛’에 출연하기도 했다. 당시 파이널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던 그는 데뷔조에는 들지 못했지만 이후 ‘Summer Ade’ 등 다이아로서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아스트로 문빈

1998년 1월 26일생(올해 나이 22세)인 문빈은 지난 2016년 2월 아스트로 미니앨범 1집 ‘Spring up’으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어린 시절 동방신기의 ‘풍선’ 뮤직비디오에서 유노윤호 아역으로, KSB2 ‘꽃보다 남자’에서는 소이정(김범 분)의 아역으로 출연해 눈도장을 찍기도 했던 그는 아스트로의 메인댄서이자 서브보컬로 한 축을 맡았다. 지난 16일 아스트로 첫 정규앨범 ‘All Light(올라잇)’을 발매,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는 최근 JTBC 새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에 출연을 확정지으며 연기돌로서의 활약을 예고했다.

 

   
 

# 아이콘 정찬우

1998년 1월 26일(올해 나이 22세)인 정찬우는 지난 2015년 아이콘 정규 1집 ‘WELCOME BACK’으로 데뷔했다. 동방신기 ‘풍선’ 뮤직비디오의 최강창민 아역부터 KB2 ‘대왕세종’ 양녕대군(박상민 분) 아역, ‘꽃보다 남자’ 구준표(이민호 분) 아역 등 데뷔 전부터 아역배우로서 활약한 그는 2014년 방송된 YG엔터테인먼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MIX&MATCH’에 출연, 데뷔를 건 경쟁을 펼쳤다. 이후 아이콘의 서브보컬로서 데뷔에 성공, 최근까지도 ‘NEW KIDS REPACKAGE : THE NEW KIDS’를 발매하며 활동 중이다. 지난해 7월부터는 ‘찬우살이’라는 유튜브 계정을 생성해 다양한 모습들을 선보이고 있다.

 

   
 

# 몬스타엑스 아이엠

1996년 1월 26일생(올해 나이 24세)인 I.M(아이엠, 본명 임창균)은 지난 2015년 5월 미니앨범 1집 ‘TRESPASS’를 통해 몬스타엑스의 리드래퍼로 정식 데뷔했다. 데뷔 전 진행된 서바이벌 프로그램 ‘NO.MERCY’에서 3차 미션 후 합류하게 된 아이엠은 데뷔 후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팀 내 영어를 담당, ‘심플리 케이팝’ ‘K-RUCH’ 등에서 영어 MC를 도맡기도 했다. 아이엠은 몬스타엑스 앨범의 거의 모든 곡에서 자신의 랩 파트를 직접 작사할 뿐만 아니라 지난해 발매한 정규2집 ‘TAKE.1 ARE YOU THERE?’에서는 작사, 작곡, 편곡까지 한 ‘어디서 뭐해’를 공개하며 자신의 역량을 한껏 발휘하기도 했다.

 

   
 

# 우주소녀 선의

1995년 1월 26일생(올해 나이 25세)인 선의(본명 吴宣仪, 우쉬안이)는 지난 2016년 2월 우주소녀 미니앨범 1집 ‘Would You Like?’로 가요계에 모습을 드러냈다. 우주소녀의 서브보컬로 ‘HAPPY MOMENT’ ‘Dream Your Dream’ 등의 활동을 함께한 그는 지난해 4월 같은 그룹 멤버 미기와 함께 중국판 ‘프로듀스 101’인 ‘창조101’에 출연, 최종 순위 2위로 데뷔조에 들기도. 이후 우주소녀와 화전소녀(로켓소녀) 활동을 병행할 것을 예고했다.

[뉴스인사이드 김나연 기자/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MBK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 YG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위에화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