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2 패치노트…신챔프 사일러스·불꽃놀이 베인·사랑꾼 바이 신규 스킨 출시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2 패치노트…신챔프 사일러스·불꽃놀이 베인·사랑꾼 바이 신규 스킨 출시 등
  • 승인 2019.01.2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9.2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24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5시 35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9.2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9.2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2019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패치는 대규모로 적용되지만 그 내용은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우르곳, 점화, 승부의 강타 등 최근 몇 달 동안 너무 자주 들려오던 이름들이 하향 조정되는 한편, 쉬바나, 요릭, 태양불꽃 망토 등 한동안 소식을 듣지 못했던 챔피언이나 아이템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아는 것이 힘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랭크 게임에 도전하기 전에 9.2 패치 노트의 변경사항을 잘 숙지하시길 바랍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9.2 패치노트에는 2019 랭크 게임, 신챔프 사일러스 출시,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신규 스킨 및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9.2 패치 기간 내에 신챔프 사일러스가 출시된다. 갈리오는 Q - 전장의 돌풍 피해량이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한다. E - 정의의 주먹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니코는 W - 형상 분리의 복제 형상 지속시간,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증가한다. 이제 복제 형상이 목적 지점까지 경로를 따라 움직이지 않고 해당 방향으로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이동한다. 이제 R - 만개의 둔화 효과가 삭제되며 니코의 도약 지속시간이 감소한다.

볼리베어는 E - 우렁찬 포효가 공중에 떴거나 돌진하는 적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량이 최대 체력에 따른 피해로 변경된다. R - 천둥 발톱 계수가 증가하고, 사용 시 번개가 더 빨리 발동하며, 이제 번개가 즉시 연쇄로 적중한다.

브랜드는 기본 지속 효과 - 불길이 시간에 걸쳐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한다. 쉬바나는 기본 지속 효과 - 용족의 분노로 드래곤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량이 증가한다. E - 화염 숨결로 불씨를 남긴 대상에게 기본 공격 시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아우렐리온 솔은 Q - 은하 해일 재시전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일찍 재시전한 경우 기절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신생별이 커질수록 기절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이외에 아트록스, 오른, 요릭, 우르곳, 이렐리아, 이블린, 자르반 4세, 자이라, 잭스, 카사딘, 카시오페아, 케인, 클레드, 탐 켄치 등의 밸런스 조정이 있다.

9.2 패치 기간 내에는 불꽃놀이 베인, 불꽃놀이 세주아니, 금두꺼비 탐 켄치, 불꽃놀이 베인 프레스티지 에디션, 사랑꾼 피오라, 사랑꾼 바이 신규 스킨이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현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