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2019 시즌9 랭크 게임 시스템·그랜드마스터 티어 추가…9.1 패치노트·불의 축제 파이크 신규 스킨 출시 등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2019 시즌9 랭크 게임 시스템·그랜드마스터 티어 추가…9.1 패치노트·불의 축제 파이크 신규 스킨 출시 등
  • 승인 2019.01.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2019 시즌9 랭크 게임 시스템·그랜드마스터 티어 추가…9.1 패치노트·불의 축제 파이크 신규 스킨 출시 등

리그오브레전드가 2019 롤 시즌9 랭크 시스템을 안내했다.

19일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2019 랭크 시즌과 시스템 변화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새로운 시각 효과와 변경 사항으로 업그레이드된 2019 랭크 시즌이 1월 24일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신규 티어, 신규 보상, 사전 도입을 통한 포지션 랭크 지역 테스트 등 변경 사항을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새로워질 랭크 시스템에 대해 미리 알아보세요”라고 설명했다.

이제 첫 배치 게임이 끝나면 임시 랭크를 배정받게 된다. 임시 랭크는 랭크가 올라가기 시작하는 지점이며 배치 게임을 치를 때마다 업데이트된다. 임시 랭크는 배치 게임을 완료할 때까지 본인만 볼 수 있다. 배치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LP는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임시 랭크는 올라갈 수밖에 없다. 승리할수록 LP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고 승급전은 치르지 않아도 된다. 한 포지션에 8번의 배치 게임을 치르면 시작랭크를 배정받는다. 신규 계정은 맨 아래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랭크를 올릴 새로운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시즌은 세 개의 스플릿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하나의 스플릿 기간 동안 랭크 게임 승리를 통해 스플릿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스플릿 전용 보상을 획득해 게임 안팎에서 랭크를 자랑할 수 있다. 하나의 스플릿이 끝나면 스플릿 포인트는 초기화된다. 스플릿 사이에 휴식 기간은 없으며, 여러 스플릿에 걸쳐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면 보상이 더 커진다. 각 스플릿은 약 3개월 동안 진행되며 첫 번째 스플릿은 4월 중순에 종료된다. 랭크 문장은 현재 랭크에 따라 계속 변경되며, 스플릿 보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신규 티어인 아이언과 그랜드마스터가 추가되며, 각 티어는 네 단계로 감소한다. 단계는 줄어들고 티어는 늘어나기 때문에 현재의 실력과 실력 향상이 랭크에 더욱 정확하게 반영된다. 새로운 티어인 아이언은 브론즈 아래 티어입니다. 또 다른 새 티어인 그랜드마스터는 마스터와 챌린저 사이 티어다. 브론즈 V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한편 최근 업데이트된 9.1 패치 노트에는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포탑 파괴 도움 보상, 불의 축제 파이크, 불의 축제 시비르, 불의 축제 아트록스, 불의 축제 아트록스 프레스티지 에디션 신규 스킨 및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현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