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1 패치노트…챔피언 밸런스·불의 축제 파이크 신규 스킨 출시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1 패치노트…챔피언 밸런스·불의 축제 파이크 신규 스킨 출시 등
  • 승인 2019.01.0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9.1 패치노트…챔피언 밸런스·불의 축제 파이크 신규 스킨 출시 등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9.1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9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6시 58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9.1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이번 패치 노트에서는 세주아니, 오른, 칼리스타에 대한 내용을 특별히 처음에 배치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세주아니, 오른, 칼리스타가 사전에 구성된 팀에서 발휘하는 활용성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다수의 원거리 딜러의 직접적인 상향이 포함된 대규모 챔피언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2018년 말 원거리 딜러의 불안정한 상태를 고려해 적용한 조치로 각 챔피언의 독특한 위력이나 개성이 드러나도록 변경했습니다. 추후 패치에서 아이템 변경도 적용할 예정이므로 9.1 패치 이후에도 원거리 딜러 조정은 계속됩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9.1 패치노트에는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포탑 파괴 도움 보상, 스킬 신호 개선, 신규 스킨 및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세주아니는 기본 내구력이 증가한다.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로 증가하는 능력치가 감소하지만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Q - 혹한의 맹습 피해량이 증가한다. W - 혹한의 서릿발 사용 시 내리치는 철퇴의 피해량이 증가하지만 둔화 효과가 빨리 사라진다. E - 만년 서리 피해량이 증가하지만 사거리와 기절 지속시간이 감소한다.

오른은 기본 내구력이 증가한다. 13레벨에서 자신의 아이템을 최대 2개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14레벨부터는 아군의 아이템을 레벨당 1개씩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다. 업그레이드 아이템이 추가된다. Q - 용암 균열 마나 소모량, 피해량, 둔화 효과가 감소한다. W - 불꽃 풀무질 사용 시 보호막이 생기지 않지만 저지 불가 상태가 된다. R - 대장장이 신의 부름 둔화 효과, 띄워 올리기 시간이 감소한다.

기본 공격력, 공격력 증가량,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난다. W - 감시하는 혼의 계약자 근처에서 얻는 추가 공격력이 삭제된다. Q - 꿰뚫는 창 피해량이 증가한다. E - 뽑아 찢기가 에픽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한다.

나서스는 Q - 흡수의 일격으로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또는 에픽 몬스터 처치 시 더 많은 중첩을 얻는다. 베인은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 동안 Q -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시비르는 Q - 부메랑 검으로 챔피언을 적중시켜도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는다. 애쉬는 E - 매 날리기로 보이지 않던 적의 모습을 드러낼 경우 어시스트를 획득한다.

자야는 E - 깃부르미 속박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자이라는 이제 Q - 치명적인 가시 + W - 맹렬한 성장 및 E - 휘감는 뿌리 + W - 맹렬한 성장 연계 공격을 예약할 수 있다. 제이스는 이제 Q - 전격 폭발과 E - 가속 관문 연계 공격 명령을 예약할 수 있다. 징크스는 이제 W - 빠직! 시전 시간이 공격 속도에 비례한다. 카타리나는 E - 순보가 대상에게 즉시 도약하며, 이제 전체 시전 시간은 도약 후에 적용된다. 마법공학 총검의 고유 사용 효과 - 번개를 예약 입력할 수 있다.

9.1 패치 기간 내에는 불의 축제 파이크, 불의 축제 시비르, 불의 축제 아트록스, 불의 축제 아트록스 프레스티지 에디션 신규 스킨 불의 축제 파이크, 불의 축제 시비르 크로마가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현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