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연말결산⑤] “2019년이 더 기대 돼”…신인상 휩쓴 ‘슈퍼 루키’ #아이즈원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NI뮤직-연말결산⑤] “2019년이 더 기대 돼”…신인상 휩쓴 ‘슈퍼 루키’ #아이즈원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 승인 2018.12.30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해마다 수많은 신인 아이돌들이 데뷔하며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다. 하지만 많은 팀들이 이름조차 알리지 못하고 사라지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이런 가운데 대중들의 눈을 사로잡고 좋은 성적을 거둬낸 그룹들이 있다.

뛰어난 음악과 성적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끈 그들은 ‘초특급 신인’으로 꼽히며 2019년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에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스타트를 잘 끊어놓은 신인 아이돌들을 꼽아봤다.

   
 

#아이즈원

아이즈원은 Mnet ‘프로듀스 48’ 프로젝트 걸그룹이다. 기존 시즌과 다르게 한일 합작으로 진행 된 ‘프로듀스 48’은 우여곡절 끝에 지난 10월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으로 구성 된 아이즈원으로 데뷔했다. 데뷔곡 ‘라비앙로즈’는 음원차트 진입 9위를 기록하는 등 신입답지 않은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또한 음악방송 1위는 물론 앨범 발매 일주일 만에 8만장을 파는 등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이로 인해 아이즈원은 ‘2018 AAA’서 가수 부문 신인상을, ‘2018 MAMA’서 여자 신인상, 뉴 아시안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초특급 신인’임을 입증했다.

   
 

#(여자)아이들

지난 5월 데뷔한 (여자)아이들은 흔치 않은 콘셉트로 초반부터 대중들을 사로잡았다. 데뷔곡 ‘라타타(LATATA)’는 음원차트 최고 순위 11위를 기록하며 상당히 좋은 음원 성적을 보였다. 이는 음악방송 성적으로도 이어져 무려 데뷔 20일 만에 1위를 달성하며 ‘파워 루키’임을 실감케 했다. 이어 8월 발매한 ‘한(一)’도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대중들에게 확실히 (여자)아이들이라는 팀을 각인시켰다. 특히 멤버 미연, 소연이 참여한 프로젝트 그룹 K/DA의 ‘팝스타(POP/STARS)’ 뮤직비디오는 1억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내는 앨범마다 좋은 성적을 거둔 (여자)아이들은 ‘2018 지니뮤직 어워드’, ‘2018 AAA’, ‘2018 멜론 뮤직 어워드’, ‘2018 KPMA’에서 신인상을 차지하며 4관왕에 올랐다. 이어 ‘2018 MAMA’서는 베스트 오브 넥스트 상을 수상했다.

   
 

#더보이즈

지난 2017년 12월에 데뷔한 더보이즈는 데뷔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성황리에 끝난 ‘프로듀스 101 시즌2’ 참가자인 주학년을 비롯해 ‘고등래퍼’에 출연했던 선우, ‘K팝스타’에 참가했던 케빈, 다양한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영훈, 상연 등 익숙한 얼굴이 많이 포진 되어있었기 때문. 이로 인해 더보이즈는 데뷔 앨범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데뷔 앨범은 발매 일주일 만에 2만장 이상 판매 했으며,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학생복 모델로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가장 최근에 발매한 미니 3집 ‘THE ONLY’도 음반 발매 일주일 만에 4만장을 팔며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더보이즈는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18 소리바다 어워드’, ‘2018 AAA’, ‘2018 멜론 뮤직 어워드’, ‘2018 KPMA’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5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스트레이 키즈

스트레이 키즈는 데뷔 전 Mnet ‘Stray Kids’라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먼저 얼굴을 알렸다. 방송으로 인지도부터 쌓은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3월 데뷔 앨범 ‘I am NOT’을 발매했다. 데뷔 앨범부터 그들은 앨범 발매 일주일 만에 3만장을 파는 등 엄청난 기록을 세웠다. 이어 가장 최근에 발매 된 ‘I am YOU’도 발매 7일 만에 3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꾸준한 인기를 자랑했다. 이후 예능, 광고 등 활발하게 활동하던 스트레이 키즈는 시상식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그들은 ‘2018 소리바다 어워드’, ‘2018 지니뮤직 어워드’, ‘2018 AAA’, ‘2018 MAMA’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앞으로의 활동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JYP엔터테인먼트, 큐브 엔터테인먼트,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오프더레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