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스타] 이주의 생일, 방탄소년단 뷔·트와이스 사나·MXM 임영민·우주소녀 설아·프로미스나인 장규리
[NI스타] 이주의 생일, 방탄소년단 뷔·트와이스 사나·MXM 임영민·우주소녀 설아·프로미스나인 장규리
  • 승인 2018.12.2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2018년 12월 넷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우주소녀 설아

1994년 12월 24일(만 23세) 생인 설아는 지난 2016년 우주소녀로 가요계에 모습을 드러냈다. 어려보이는 외모와 달리 맏언니인 그는 그룹 내 리드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탄탄한 보컬부터 예쁜 춤선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설아는 우주소녀 핵심 멤버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다. 감성보컬로 유명한 그는 마이드유와 듀엣으로 ‘몰라 너 싫어 (Acoustic ver.)’를 부르기도 했다. 또한 보이프렌드 ‘야누스’, 매드클라운 ‘견딜만 해’, 정기고 ‘일주일’ 등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연기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지난 6월에는 위키미키 김도연, 최유정, 같은 그룹인 루다와 함께 프로젝트그룹 우주미키를 결성하기도 했다. 이들은 CF를 위한 프로젝트그룹이었으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MXM 임영민

1995년 12월 25일(만 22세) 생인 임영민은 지난 2017년 방송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생방송 파이널까지 오른 그는 최종 15위를 기록했으며, 프로그램이 끝난 후 김동현과 함께 그룹 MXM으로 데뷔했다. 브이라이브 등 다양하게 팬들과 소통하며 활동하던 임영민은 지난 3월 스타쉽 정세운, 이광현과 함께 ‘YDPP’라는 프로젝트그룹을 결성했다. 청량한 콘셉트로 활동하며 많은 팬들을 모은 그들은 ‘2018 소리바다 어워드’서 신한류 라이징 핫스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또한 임영민은 김동현과 함께 ‘브랜뉴보이즈’로 꼽히며 새로운 데뷔를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랜뉴보이즈에는 현재 워너원으로 활동 중인 이대휘, 박우진도 합류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점쳐지고 있다.

#프로미스나인 장규리

1997년 12월 27일(만 20세) 생인 장규리는 Mnet ‘아이돌학교’로 얼굴을 알렸다.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 그는 최종 9위를 기록, 프로젝트그룹 프로미스나인으로 데뷔하게 된다. 두 달 동안 프로미스나인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펼치던 장규리는 돌연 Mnet ‘프로듀스48’에 참가하게 된다. 초반 안 좋았던 여론을 뒤로 하고 그는 자신만의 매력을 펼치며 꽤나 많은 팬을 확보했다. 아쉽게 데뷔조에 들지는 못했지만 장규리로 인해 프로미스나인을 알게 된 사람들이 많아졌기에 소득이 아예 없지는 않다. ‘프로듀스48’이 끝나고 장규리는 프로미스나인으로 복귀, 지난 10월 ‘러브밤(Love Bomb)’으로 컴백해 활동을 이어간 바 있다.

#트와이스 사나

1996년 12월 29일 (만 21세)생인 사나는 Mnet ‘SIXTEEN’을 통해 처음으로 방송에 얼굴을 비췄다. ‘SIXTEEN’은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를 결정하기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치열한 경쟁 끝에 사나는 2015년 트와이스로 정식 데뷔하게 됐다. 일본인 멤버인 사나는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팀 내에서는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특히 트와이스를 최고 걸그룹으로 이끌어준 ‘치얼업(CHEER-UP)’에서는 ‘친구를 만나느라 샤샤샤’ 파트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기도 했다. 이어 트와이스는 내는 노래마다 히트를 치기 시작했고, 그 결과 각종 시상식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그들은 팬덤은 물론 대중까지 사로잡은 명실상부 최고 걸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방탄소년단 뷔

1995년 12월 30일 (만 22세) 생인 뷔는 2013년 방탄소년단으로 데뷔했다. 팀 내에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 그는 매력적인 중저음 담당하고 있다. 그는 작사·작곡에도 뛰어난 실력을 보였는데 ‘화양연화 pt.1’ 3번 트랙 ‘잡아줘’가 대표적이다. 후렴구 멜로디를 직접 작곡한 것은 물론 작사에까지 참여했다. 또한 2017년 RM과 함께 작업한 자작곡 ‘네시’를 공개하며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네시’는 최근 방송된 ‘하트시그널2’에 배경음악으로 등장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에 발매한 ‘FAKE LOVE’로 빌보드 ‘핫 100’ 10위에 랭크됐다. 이어 8월에 발매한 ‘LOVE YOURSELF 結 ‘Answer’’로 빌보드 ‘핫 100’ 11위, ‘빌보드200’ 1위, ‘소셜 50’ 에서 100번째 1위 달성 등 다양한 기록을 세우며 세계적인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공식 인스타, 오프더레코드, JYP엔터테인먼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