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문상부터 정치적 후폭풍까지 '예의주시'
청와대, 문상부터 정치적 후폭풍까지 '예의주시'
  • 승인 2009.05.2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 ⓒ KBS

[SSTV|이진 기자] 정부가 노무현 전 대통령 장례철차 등을 놓고 긴급 관계 장관 회의를 열었다. 청와대는 이명박 대통령의 노 전 대통령 문상 여부에 고심할 뿐만 아니라 향후 불어 닥칠 정치적 후폭풍에 예의주시하고 있다.

23일 오전 11시 세종로 중앙청사에서 한승수 국무총리 주재로 긴급 장관 회의가 열렸다. 한승수 총리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에게 심심한 애도의 뜻을 표한다”고 애도한 후 1시간에 걸친 회의 끝에 장례의 구체적 방법과 절차에 대해 유가족과 협의하기로 했다.

한 총리는 “장례를 전직 대통령에 대한 최대한의 예우를 갖춰 정중하게 추진하도록 하라”고 지시했으며 정부는 장례와 관련된 모든 준비와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의 노 전 대통령 조문 여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직접 빈소를 찾기에는 봉하마을에 집결한 친노세력과 '노사모' 회원들과의 대치 상황 가능성으로 경호문제 등 고려해야 할 변수가 적지 않기 때문. 그렇다고 참모진을 보낼 경우 전 대통령에 대한 예우가 소홀하다는 지적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을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청와대 이동관 대변인은 기자들의 조문 질문에 “추후 논의를 통해 결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여당의 한 의원은 “노 전 대통령의 자살은 정부 여당에게 큰 충격”이라고 말하며 “현 정부의 불도저식 국정운영방식에도 제동이 걸릴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23일 오전 6시 40분 봉하마을 사저 뒷산에서 투신한 노 전 대통령은 7시 김해 세영병원에 후송된 후 8시 13분 부산대병원으로 긴급 후송됐으나 9시 30분까지 이어진 심폐소생술에도 회생하지 못하고 서거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시신은 곧 고향인 봉하마을로 옮겨질 예정이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외신 긴급 타전 나서]

[노무현 전대통령 버스 '계란' 투척 뒤늦게 관심]

[노 전 대통령 유서, “너무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했다”]

[검찰 VS 盧, '40만 달러' 진실공방의 끝은 어디?]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