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4차 업데이트…신규 맵 비켄디·총기 G36C·스노우모빌·리플레이 에디터 등·배그 점검 추후 공지 예정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4차 업데이트…신규 맵 비켄디·총기 G36C·스노우모빌·리플레이 에디터 등·배그 점검 추후 공지 예정
  • 승인 2018.12.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정식서비스(1.0 버전) 24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을 공개했다.

FPS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측은 7일 “정식서비스(1.0 버전) 24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예정사항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라고 공지했다. 

배그 측은 “배틀그라운드의 네 번째 맵, 비켄디가 출시되었습니다. 비켄디는 6x6km 크기의 새하얀 설원 섬으로, 점점 추워지는 요즘 날씨와 아주 딱 맞는 신규 전장입니다. 역동적이며 탄탄한 전략 플레이가 가능한 비켄디 맵을 경험해 보세요. 이 밖에도 비켄디의 지형에 특화된 비켄디 전용 돌격 소총인 G36C와 눈덮인 설원에서 막강한 기동력을 뽐낼 수 있는 스노우모빌까지. 또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게임 외적인 부분의 개선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4차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비켄디, 신규 총기: G36C, 신규 탈 것: 스노우모빌, 리플레이 에디터, 커스텀 매치, 생존 타이틀 시스템(베타 시즌2), UI/UX, 버그 수정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정식서비스(1.0 버전) 24차 업데이트에는 신규맵 비켄디이 추가된다. 비켄디는 6x6km 크기의 맵으로, 기존 에란겔/미라마보다는 빠르고 사녹보다는 창의적인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신규 전장이다. 게임 시작 전 대기지점에서 눈덩이를 투척할 수 있으며 눈/얼음지형에서는 차량이 더 잘 미끄러진다. 눈이 덮인 지형에서 차량이나 도보로 이동하면 바퀴자국이 남거나 발자국이 남게 되며, 이를 이용하여 근처에 적이 지나갔는지 확인도 가능하게 된다. 발자국과 바퀴자국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신규 AR총기인 G36C가 추가된다. G36C는 비켄디 맵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5.56mm 탄을 사용하는 AR총기로, 기본 30발까지 장착 가능하고 최대 40발까지 확장할 수 있다. G36C는 개머리판을 제외한 모든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다.

신규 탈 것인 스노우모빌(Snowmobile)은 비켄디 맵에서만 볼 수 있는 탈 것으로 최대 2명의 플레이어가 탑승할 수 있으며, 눈에서 더 원활하게 주행할 수 있다.

리플레이 에디터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베타 시즌1의 랭크 시스템을 베타 시즌2 생존 타이틀 시스템으로 개편 했다.

해당 업데이트 내용은 배그 점검 이후 적용된다. 배그 점검 일정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그라운드 홈페이지, 배그 공식 카페, 인벤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사진= 카카오 배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