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전 대통령 서거에 봉하마을은 '망연자실'
노 전 대통령 서거에 봉하마을은 '망연자실'
  • 승인 2009.05.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환당시 노무현 전 대통령 ⓒ KBS

[SSTV|이진 기자] 노무현 전 대통령의 투신자살로 봉하마을은 그야말로 망연자실한 얼굴이다.

봉하마을 주민들은 농삿일을 중단한 채 노 전 대통령의 사저에 몰려있다. 주민 일부는 눈물을 흘리며 곡을 하며 애도 의식을 벌이고 있으며 일부 주민들은 봉하마을에 진입한 기자단의 취재를 방해하며 격앙된 모습을 보였다.

노사모 등 친노(盧)단체들은 노사모 홈페이지가 다운되자 전화연락을 통해 김해 봉하마을로 집결하고 있다. 친노단체들은 “노 전 대통령의 서거 원인은 이명박 대통령이다”라며 “장례식이 끝난 후 실천으로 보여주겠다”며 반 정부 투쟁을 예고했다.

봉하마을은 노 전 대통령의 귀향 이후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등 새 관광지로 각광받으며 지역 경제에 활기를 찾았었다. 그러나 최근 노 전 대통령의 비리 문제로 검찰의 소환을 받는 등 뒤숭숭한 분위기에 봉하마을 주민들도 신경을 곤두세워 왔던 것. 그러던 중 노 전 대통령의 투신자살 소식이 전해지자 마을 주민들은 생업을 멈추는 등 비통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편, 23일 오전 6시 40분 봉하마을 사저 뒷산에서 투신한 노 전 대통령은 7시 김해 세영병원에 후송된 후 8시 13분 부산대병원으로 긴급 후송됐으나 9시 30분까지 이어진 심폐소생술에도 회생하지 못하고 서거했다.

노 전 대통령은 짤막하게 쓴 유서를 통해 “그동안 너무 힘들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했다. 책을 읽을 수도 없다”며 심적 고통을 드러냈으며 “원망하지 마라. 삶과 죽음이 하나 아니겠는가. 화장해라. 마을 주변에 작은 비석 하나 세워달라”고 말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외신 긴급 타전 나서]

[노무현 전대통령 버스 '계란' 투척 뒤늦게 관심]

[경찰 "노무현 전 대통령 사망" 사망원인 확인 중]

[검찰 VS 盧, '40만 달러' 진실공방의 끝은 어디?]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