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스타] 이주의 생일, 워너원 강다니엘·프리스틴 주결경·빅뱅 승리·샤이니 온유·장승조·블락비 비범·EXID LE
[NI스타] 이주의 생일, 워너원 강다니엘·프리스틴 주결경·빅뱅 승리·샤이니 온유·장승조·블락비 비범·EXID LE
  • 승인 2018.12.10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2018년 12월 둘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워너원 강다니엘

1996년 12월 10일(만 21세) 생인 강다니엘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에 참가, 최종 1위에 등극하며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주된 포지션은 랩과 댄스이나 여러 무대를 통해 서브 보컬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준 강다니엘은 ‘1×1=1 (TO BE ONE)’, ‘0+1=1 (I PROMISE YOU)’, ‘1÷χ=1 (UNDIVIDED)’ 등의 앨범을 내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는 워너원 멤버들과 활동하며 신인상 그랜드슬램은 물론 올해의 노래, 올해의 레코드 등 대상을 수상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오는 12월 말 해체를 앞두고 발매한 마지막 앨범 ‘1¹¹=1 (POWER OF DESTINY)’도 음원차트, 음악방송 1위 등을 차지하며 유종의 미를 거두고 있다.

#EXID LE

1991년 12월 10일(만 26세) 생인 LE는 2012년 5인조 그룹 EXID로 데뷔한다. EXID의 메인 래퍼인 LE는 과거 ‘쇼미더머니2’에 출연한 적도 있다. 또한 뛰어난 랩 실력으로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해달라는 요청이 있었을 정도. 그는 과거 현아의 랩 선생님으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작사·작곡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EXID의 히트곡 대부분을 LE가 작사·작곡 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현재 LE는 EXID 새 앨범 ‘알러뷰’로 활동하고 있다. 멤버 솔지가 복귀, 오랜만에 완전체로 컴백해 많은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빅뱅 승리

1990년 12월 12일(만 27세) 생인 승리는 지난 2006년 그룹 빅뱅으로 데뷔했다. 그룹에서 서브보컬과 막내를 담당하고 있는 승리는 ‘ALWAYS’, ‘ALIVE’, ‘MADE’ 등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또한 최근에는 5년 만에 첫 솔로 정규앨범을 발매했다. 신곡 ‘셋 셀테니’는 발매 후 멜론 차트 상위권 진입은 물론 아이튠즈 앨범 차트 15개국 1위 등의 기록을 세우며 솔로로도 막강한 저력을 선보였다. 승리는 사업가의 면모도 예능을 통해 드러낸 바 있다. 가장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아오리의 행방불명(아오리 라멘)’이다. 승리 라멘집으로 알려진 이곳은 국내 체인점은 물론 일본, 한국, 중국, 동남아까지 규모를 넓히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배우 장승조

1981년 12월 13일(만 36세) 생인 장승조는 2005년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다. 각종 뮤지컬과 연극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던 장승조는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브라운관에서도 모습을 드러냈다. 조연부터 차근차근 시작했던 그는 ‘내 사위의 여자’를 통해 처음으로 주연을 맡게 됐다. 이어 MBC ‘돈꽃’에서 서브 남주 장부천 역을 맡으며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그는 ‘돈꽃’으로 MBC 연기대상 주말극 부분 남자우수상을 받았으며, 아시아 태평양 스타 어워즈에서도 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이후 ‘아는 와이프’를 통해 확실히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 시킨 장승조는 현재 tvN ‘남자친구’서 정우석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샤이니 온유

1989년 12월 14일(만 28세) 생인 온유는 2008년 그룹 샤이니로 데뷔했다. 샤이니서 리더와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 온유는 감미로운 음색의 소유자 알려져 있다. 그는 ‘누난 너무 예뻐 (Replay)’, ‘Lucifer’, ‘Dream Girl - The Misconceptions of You’, ‘Odd’ 등 샤이니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또한 온유는 연기 쪽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지난 2016년 방송된 ‘태양의 후예’에 출연한 온유는 자연스러운 연기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에 제2회 신스틸러 페스티벌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온유는 지난 5일 첫 솔로 앨범 ‘VOICE’를 발매했다. 수록곡 ‘사랑이었을까 (Illusion)’, ‘온유하게 해요 (Shine On You)’ 작사에 참여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솔로 앨범을 마지막으로 10일 군 입대한다.

#블락비 비범

1990년 12월 14일(만 27세) 생인 비범은 2011년 그룹 블락비로 데뷔했다. 서브보컬과 메인 댄서를 맡고 있는 비범은 ‘Welcome to the BLOCK’, ‘BLOCKBUSTER’, ‘Very Good’, ‘HER’ 등을 발매하며 블락비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유닛 블락비 바스터즈로 멤버 유권, 피오와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품행제로’, ‘WELCOME 2 BASTARZ’ 두 가지 앨범을 발매하며 세 사람의 케미를 마음껏 발산했다. 특히 비범은 ‘WELCOME 2 BASTARZ’ 앨범 4번 트랙 ‘타이트하게’를 작사·작곡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현재 비범은 JTBC4 예능 ‘어썸피드’에 출연하고 있다.

#프리스틴 주결경

1998년 12월 16일(만 19세) 생인 주결경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화려한 비주얼로 국민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주결경은 큰 기복 없이 데뷔조에 들어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했다. 2017년 1월까지 아이오아이 멤버로 활동하던 주결경은 해체 후 프리스틴으로 데뷔, 그룹에서 비주얼과 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프리스틴은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핫루키로 떠오르기도 했다. 또한 주결경은 중국인임에도 뛰어난 한국어 실력을 가지고 있다. 비글스러운 성격이 반전 매력을 도모하기도. 프리스틴으로 활동하며 주결경은 중국 웹예능 ‘우상연습생’서 무용 멘토에 참가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프리스틴 V로 유닛 활동을 한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SM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세븐시즌스, YG 엔터테인먼트, 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 스윙 엔터테인먼트, 네오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