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4 패치부터 그랜드마스터·아이언 티어 도입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4 패치부터 그랜드마스터·아이언 티어 도입
  • 승인 2018.11.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4 패치부터 그랜드마스터·아이언 티어 도입

리그오브레전드(롤)의 제작사 라이엇게임즈가 마스터 티어 이상을 위한 프리시즌 랭크를 알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28일 공지 게시판을 통해 그랜드마스터 티어 도입을 공지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다음 주부터 프리시즌의 일환으로 그랜드마스터 티어가 도입됩니다. 이와 더불어 아이언 티어와 클라이언트의 디자인 관련 변경사항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며 “그랜드마스터 티어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마스터 티어 이상의 플레이어분들을 마스터 티어 0LP에 배치할 예정입니다. 이후 프리시즌 동안 그랜드마스터 티어 관련 승급 및 강등 등을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8.24 패치 이후 마스터와 챌린저 티어의 모든 플레이어가 마스터 티어 0LP에 배치된다. 그랜드마스터와 아이언 티어가 추가되며 그랜드마스터와 챌린저 티어는 잠금 상태로 승급이 불가능하다. 1주 후 그랜드마스터 티어가 잠금 해제되며 승급이 가능해진다. 2주 후에는 챌린저 티어가 잠금 해제되며 승급이 가능해진다. 이번 변경사항은 플레이어의 기존 MMR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한편 지난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23 패치노트에는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포탑, 룬, 해를 삼킨 레오나, 달을 삼킨 레오나, 악의 여단 카밀, 악의 여단 리산드라, 파자마 수호자 소라카·미스 포츈·이즈리얼·룰루·럭스 신규 스킨 등이 업데이트 됐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 사진=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