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3 패치노트…시즌9 프리시즌·포탑방패·해를 삼킨 레오나·파자마 수호자 신규 스킨 출시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3 패치노트…시즌9 프리시즌·포탑방패·해를 삼킨 레오나·파자마 수호자 신규 스킨 출시 등
  • 승인 2018.11.2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3 패치노트…시즌9 프리시즌·포탑방패·해를 삼킨 레오나·파자마 수호자 신규 스킨 출시 등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8.23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20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7시 53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8.23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프리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과거 프리시즌 패치에서 있었던 대규모 메타 변경 및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변경 내용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이번 프리시즌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최대한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존의 경험을 개선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올해 프리시즌은 다음 네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설계되었습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23 패치노트에는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포탑, 룬, 신규 스킨 및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리산드라는 기본 지속 효과가 새로워졌다. 마나 재생 증가량이 올라간다. Q - 얼음 파편과 W - 서릿발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한다. W - 서릿발의 피해량이 줄어든다. E - 얼음갈퀴 길로 짧은 거리를 이동할 경우 더 빨리 이동한다. R - 얼음 무덤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한다.

아트록스는 R - 세계의 종결자 지속시간이 감소한다. 이제 피의 샘 충전량이 80% 이상일 경우 부활시 항상 최대 체력의 50%를 회복한다. 요릭은 더욱 신중하게 소환물을 통해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관련 버그를 수정했다.

이즈리얼을 W - 정수의 흐름 기본 피해량이 늘어나고 주문력 계수가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한다. R - 정조준 일격이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와 미니언을 대상으로 입히는 피해가 줄어들지만 적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는다.

탈리야는 Q - 파편 난사의 재사용 대기시간, 마나 소모량, 다져진 땅 지속시간이 감소한다. Q - 파편 난사를 연달아 적중시켰을 때의 피해량 감소가 챔피언이 아닌 모든 대상에게도 적용된다.

외곽 포탑의 게임 초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증가한다. 포탑이 잃은 체력 1,000마다 상대 챔피언이 골드를 획득한다. 게임 시작 시 외곽 포탑에 포탑 방패 5개가 추가된다. 포탑이 1,000의 피해를 입으면 포탑 방패 하나가 파괴된다.

8.23 패치 기간 내에는 해를 삼킨 레오나, 달을 삼킨 레오나, 악의 여단 카밀, 악의 여단 리산드라, 파자마 수호자 소라카·미스 포츈·이즈리얼·룰루·럭스 신규 스킨 및 악의 여단 카밀, 악의 여단 리산드라 크로마가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