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3-1차 업데이트…이모트(Emote) 항목 추가·버그 수정 등·배그 점검 추후 공지 예정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3-1차 업데이트…이모트(Emote) 항목 추가·버그 수정 등·배그 점검 추후 공지 예정
  • 승인 2018.11.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정식서비스(1.0 버전) 23-1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을 공개했다.

FPS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측은 16일 “정식서비스(1.0 버전) 23-1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예정사항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라고 공지했다. 

배그 측은 “이번 패치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다양한 이모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보다 많은 표현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으니 다양한 이모트로 다른 플레이어와 보다 재미있는 소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라고 설명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3-1차 업데이트에는 UI/UX, 스킨&아이템, 버그 수정, 핫픽스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정식서비스(1.0 버전) 23-1차 업데이트에는 이모트(Emote)를 구매해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외형(Customize) 메뉴에 이모트(Emote) 항목을 추가된다. 이모트 메뉴에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이모트를 장착/해제하여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오른쪽 캐릭터 화면에서 선택한 이모트 동작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모트는 최대 12개까지 설정 가능하다. 캐릭터 메뉴에서 선택한 외형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착용한 아이템을 숨기는 기능도 추가된다. 

상점에서 BP를 이용하여 새롭게 출시되는 이모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에어기타’, ‘빵야!’, ‘백만볼트’ 이모트 등이 있다.

버그로는 기울이기 동작 후 ESC 키 입력 시 기울이기 동작이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했다. 수류탄 투척 준비와 동시에 기절할 경우 수류탄 궤적이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했다. 게임 시작 전 특정 위치에서 대기 시, 캐릭터가 지면 아래에 위치하거나 공중에 떠 있는 현상을 수정했다. 헬멧 스킨 장착 후 인게임에서 헬멧 획득 시 스킨이 즉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다. 에란겔의 특정 계단에서 마체테 드롭 시 다시 획득이 불가능한 문제를 수정했다. 수류탄 투척 시, 수류탄의 위치와 다른 곳에서 데미지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했다.

해당 업데이트 내용은 배그 점검 이후 적용된다. 배그 점검 일정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그라운드 홈페이지, 배그 공식 카페, 인벤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사진= 카카오 배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