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 예고, 다시 만날 ‘운명과 의지’ 워너원·‘라이트’ 마음 달래줄 하이라이트·2년 만의 완전체 EXID
[NI뮤직] 컴백 예고, 다시 만날 ‘운명과 의지’ 워너원·‘라이트’ 마음 달래줄 하이라이트·2년 만의 완전체 EXID
  • 승인 2018.11.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쌀한 바람이 부는 연말, 노래로써 대중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가수들이 컴백을 앞두고 있다. 이들은 자신들 만의 색으로 올 연말을 물들일 예정이다.

앞서 지난 2일 엑소가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템포(TEMPO)’는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리드미컬한 드럼, 엑소의 신선한 아카펠라 구성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 장르의 곡이다. 엑소는 정규 5집으로 퀸터플 밀리언셀러를 달성함은 물론 음반 누적 판매량 1000만장 돌파, ‘빌보드200’ 23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이어 5일에는 트와이스가 미니 6집 ‘YES or YES’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는 전통적인 신스팝에 모타운, 레게, 아레나 팝이 가미돼 신나는 분위기와 멤버들의 활기찬 에너지가 느껴지는 곡이다. 트와이스는 미니 6집으로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일본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1위, 120만장 이상 앨범 판매 등을 기록했다.

이들을 이어 워너원, EXID, 하이라이트가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마지막 정규 앨범, 워너원.

워너원은 지난 6월 미니앨범 ‘1÷x=1 (UNDIVIDED)’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켜줘’는 팝 기반의 플럭과 기타사운드가 돋보이는 업 템포 댄스곡이다. 또한 앨범에는 유닛 곡들도 수록 되어 있어 듣는 재미를 더 했다. 그들은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음악방송 1위, 전 세계 11개국 앨범 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막강한 인기를 선보였다.

오는 19일 워너원은 첫 번째 정규앨범 ‘1¹¹=1(POWER OF DESTINY)’를 발매한다. 타이틀 곡 ‘봄바람’은 하나로서 함께하던 너와 내가 서로를 그리워하게 되어버린 운명, 하지만 그 운명에 맞서 싸우며 다시 만나 하나가 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낸 곡이다. 특히 워너원의 처음이자 마지막 정규앨범이어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그 외에도 멤버 하성운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불꽃놀이’와 박우진이 랩메이킹을 맡은 ‘어웨이크!(Awake!)’, ‘뷰티풀(Beautiful(Part.ll))’ 등 총 11곡이 수록되며, 현재 워너원은 콘셉트 이미지, 티저 영상 등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년 만의 완전체, EXID.

EXID는 지난 4월 싱글앨범 ‘내일해’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내일해’는 90년대에 유행하던 뉴잭스윙 장르의 곡이다. 특히 펑키한 리듬과 레트로한 멜로디 선율을 EXID만의 감성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그들은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음악방송 1위, 해외 8개국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했다.

오는 21일 EXID는 새 앨범 ‘I Love You’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알러뷰(I Love You)’는 ‘가장 EXID다운 음악’으로 알려져 많은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건강상의 문제로 활동을 잠시 쉬었던 솔지가 합류, 2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체 앨범이라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EXID는 각 멤버마다 콘셉트 티저 이미지와 인터뷰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팬들 위한 스페셜,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는 지난 10월 싱글 ‘잘 지내줘’를 발매했다. ‘잘 지내줘’는 섬세한 가사와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가 귀에 들어오는 하이라이트표 발라드로, 비트를 강조하는 악기 대신 간결한 피아노선율과 함께 서서히 등장하는 스트링 선율을 사용해 곡에 무게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발매 직후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어 오는 20일 하이라이트는 스페셜 앨범 ‘OUTRO’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사랑했나봐’는 이들의 감성적이면서도 파워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특히 하이라이트가 군 입대 전 선보이는 마지막 앨범으로 많은 팬들의 위로가 되어줄 예정이다.

그 외에도 양요섭, 손동운 듀엣곡인 ‘바람’과 용준형, 이기광 듀엣곡 ‘내버려둬’, 윤두준 솔로곡 ‘오늘 같은 밤이면’ 등이 수록 되어 있어 다채로운 매력을 예고했다. 현재 하이라이트는 콘셉트 이미지, 전곡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을 공개하며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어라운드어스, 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 스윙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