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한국-베네수엘라 10-2 "일본? 미국? 겁안난다!"
WBC 한국-베네수엘라 10-2 "일본? 미국? 겁안난다!"
  • 승인 2009.03.22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베네수엘라 준결승전 ⓒ WBC 공식홈페이지

[SSTV|이진 기자] 22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미국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WBC 한국-베네수엘라의 준결승전 경기에서 한국이 10-2로 베네수엘라에 압승을 거두었다. 9회말까지 한국은 집중력을 유지하며 좋은 수비를 보여줬다.

WBC 한국-베네수엘라의 준결승전 6회초에서 한국은 이대호의 안타와 최정의 활약 및 베네수엘라의 실책으로 2점을 추가해 총 10점으로 베네수엘라를 앞서고 있다. 6회말 베네수엘라의 공격에서 베네수엘라는 시작하자마자 싱겁게 3아웃됐으며 경기는 7회를 향했다.

6회초, 5번타자 이대호의 홈런성 파울로 한국 야구팬들의 안타까운 탄성이 터졌으나 뒤이어 이대호의 안타로 2루 주자가 홈인하면서 1점을 추가 득점했다. 1아웃 1,2루 상황에서 베네수엘라는 투수를 교체했다. 최정의 홈런성 파울에 뒤이어 4구 타격에 3루주자가 태그업 홈인해 1점을 추가 득점했다. 한국의 2,3루 상황에서 박기혁의 1구에 3루 주자가 아쉽게 태그 아웃 되면서 3아웃 체인지됐다.

한국은 1회초, 김현수의 중전 안타로 이용규가 홈인, 1점을 선득점했으며 이대호의 땅볼 성 타구로 3루 주자의 홈인, 1점을 추가했다. 뒤이은 타자 추신수는 통쾌한 홈런포를 쏘아올려 무려 3점을 올렸으며 2회초 김태균은 시원한 투런 홈런을 성공하면서 2점을 추가했다. 4회초, 베네수엘라가 1루 견제를 실책하면서 한국의 2루 주자의 홈인, 1점을 올렸다. 6회초 한국 공격에서 한국은 이대호와 최정의 활약에 힘입어 2점을 추가, 총 10점이 됐다.

베네수엘라는 1회말에 이어 2회말까지 무득점 행진을 이어갔으며 3회말 3연속 안타로 겨우 1점을 획득했다. 베네수엘라는 4회말부터 6회말까지 한국의 수비벽에 막혀 점수를 올리지 못했다.

한편, 오늘 경기에서 특히 베네수엘라의 실책으로 한국이 득점하는 경우가 많았다. 1회초, 한국은 2번타자 정근우의 두 번째 공에 이용규의 아웃을 예상했으나 베네수엘라가 공을 놓치는 어이없는 실수가 연속돼 이용규가 세이프 했다. 뒤이은 김현수의 중전 안타에 이용규가 홈인, 1점을 선 득점했다. 4회초에도 베네수엘라의 1루 견제 실책으로 한국은 1점을 추가했다.

이번 경기의 승자는 미국과 일본 경기에서의 승자와 24일 오전 10시에 결승전을 갖게 된다. 22일 한국-베네수엘라 경기는 지상파 SBS를 통해 생중계되고 있으며 케이블 채널은 Xports를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베네수엘라전과 박주영골등 스포츠의 열기를 반영하듯 임창용, 정현욱, 김인식, 베네수엘라전, 일본 미국, 라몬 에르난데스, 손민한, 추신수, 김태균, 한국 베네수엘라등 스포츠가 인기검색어를 독점하고 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방송인 안혜경 "잡지 보며 포즈 연습"]

[스타킹, 대한민국 시청자에 '활력' 충전 '팍팍']

[VOD] 경찰 "장자연 문건 속 '리스트' 는 확보 못했다"]

[한상진의 ‘아내 외조 법’, 상투 틀고 경기장 가기?]/b>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