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전복 버섯 순두부 들깨탕-광명시 들깨 오리 주물럭 맛집… ‘들깨’의 반란 (2TV 생생정보)
남양주 전복 버섯 순두부 들깨탕-광명시 들깨 오리 주물럭 맛집… ‘들깨’의 반란 (2TV 생생정보)
  • 승인 2016.10.0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 생생정보’ 들깨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는 맛집들이 공개됐다.

3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에서는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전복 버섯 순두부 들깨탕 맛집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전복 버섯 순두부 들깨탕 맛집에서는 13가지의 재료를 이용한 밑국물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맛집 주방장은 “들깨의 느끼함을 잡아 주기 위한 비결”이라고 전했다.

또한 최고급 국내산 들깨만을 사용해 만든 영양 만점 들깨가루와 표고, 새송이, 느타리 버섯, 고급 두부 등을 이용해 건강까지 잡았다.

맛집 사장은 “완도에서 새벽에 올라와서 매일 식당에 들어오고 있다”며 당일공수 당일 소비의 원칙을 밝히기도 했다.

다음으로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들깨찜칼국수 맛집도 소개됐다.

해당 맛집에서는 100% 우리밀만 사용한 면발과 국내산 들깨가루만을 이용해 정성으로 만든 국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남녀노소 불문하고 단골손님을 확보하고 있었다.

또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들깨 오리 주물럭 맛집 역시 손님들의 발길을 끄는 들깨요리 맛집으로 공개됐다.

정읍에서 직접 가져온 들깨만 고집하는 사장 덕분에 손님들은 안심하고 고품질의 들깨 오리 주물럭을 먹을 수 있었다.

맛집 사장은 “낮은 온도에 보관을 해야 제 맛도 나고 곰팡이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3도에서만 보관하고 있다”고 전했고, 오랜 시간 들개 요리를 해 오며 터득한 들깨 손질 비법으로 맛을 더했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