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디카, 디카 시장 주도 '컴팩트+DSLR'
하이브리드디카, 디카 시장 주도 '컴팩트+DSLR'
  • 승인 2009.02.0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김동균 기자] 하이브리드디카가 네티즌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하이브리드디카는 일반용 컴팩트 디카와 전문가용 DSLR 카메라가 결합된 형태의 디지털 카메라를 말한다.

올해 디지컬 카메라 시장은 이 하이브리드 디카가 최고의 키워드가 될 것 같다. 컴팩트 디카는 DSLR 디카의 기능성을 DSLR 디카는 컴팩트 디카의 기능성을 기술적으로 차용해 접합 시키는 하이브리드 디카의 시장 선점 여부를 놓고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선두 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할 듯 보인다.

하이브리드 디카는 일반용 컴팩트 디카를 사용하던 사용자들이 거리 조절이나 플래시, 화질 등 DSLR 디카에서나 찾을 수 있는 기능들을 요구하면서 비롯됐다. 여기에 기능성 외에 DSLR 디카가 가지는 디자인의 '모양새'도 사용자들의 욕구를 당겼다.

이제는 뷰파인더 대신 액정표시장치(LCD)화면으로 피사체를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는 라이브뷰 기능이 DSLR 카메라의 기본 사양이 되고, DSLR에 '얼굴인식 AF'기능 채택도 잇따르고 있고,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DSLR 카메라까지 나왔다.

여기에 컴팩트 디카에는 DSLR 카메라에서 쓸 수 있는 초광각 렌즈나 DSLR 화상처리엔진을 탑재한 제품이 빠르게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컴팩트 디카와 DSLR 디카의 경계가 약해지면서 종국적으로는 하이브리드 디카로 흐름이 수렴되고 있는 것이다.

아날로그 카메라 시대에 자동 카메라를 사용하던 사람들이 전문가용 카메라에 눈을 돌리며 기능적인 면은 기존 전문가용 카메라보다는 낮지만 자동 카메라 보다는 뛰어나면서 '어깨나 목에 걸치면 모양새가 나는' 사진기들이 대세를 이루었던 모습이 디지컬 카메라 시장에도 조만간 도래할 것 같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코리아 그라비아 박솜, ‘순백의 유혹’]

[VOD- '도박파문' 강병규 징역 1년에 집유 2년 '결국 눈물']

[김연아경기 출전 배경음악 실은 음반 '日 팬들' 만난다]

[김연아경기일정, "'피겨요정' 경기보자" 팬들 일정 체크 '꼼꼼히']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