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 다이어트 요가, 추운 날씨에도 집에서 손쉽게 해보자…식단 조절은 어떻게?
옆구리 다이어트 요가, 추운 날씨에도 집에서 손쉽게 해보자…식단 조절은 어떻게?
  • 승인 2014.12.21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추운 날씨로 바깥활동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옆구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요가가 눈길을 끈다.

쌀쌀해진 날씨에 두꺼운 옷으로 가려지는 몸매에 몸매관리에 소홀하게 되는 시즌이다. 그러나 방심하고 관리하지 않으면 옆구리 살에서만큼은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다.

옆구리 살은 ‘러브핸들’ 또는 ‘머핀살’이라는 말로 불리기도 한다. 옆구리 살은 운동을 강도를 높이거나 극단적인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한다 해도 쉽사리 해결되지 않는 부위이다. 또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잦은 회식과 야식, 음주로 인해 옆구리 살은 빠르게 늘어날 것이다.

이런 옆구리 살 부분을 손으로 잡아 2cm 이상 잡힌다면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선 여성에가 많이 나타나는 복부비만의 유형인 ‘아랫배 비만형’은 평소 자주 움직이는 습관으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집안에서는 서서 빨래 정리하기, 서서 텔레비전 시청하기 등 눕거나 앉는 것 보다는 서서 활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고구마나 바나나 등처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요가자세로는 반달자세, 코브라 자세, 비둘기 자세 등이 효과적이며 두부나 콩, 닭가슴살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이 옆구리의 부종을 줄여준다.

두부와 콩은 단백지이 풍부하고 칼륨, 칼슘이 많아 효과적이며, 각종 버섯은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최대의 고민이라 할 수 있는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