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새누리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응 "개혁공감… 사회적 합의 중요"
새정치, 새누리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응 "개혁공감… 사회적 합의 중요"
  • 승인 2014.10.2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무원연금

[SSTV l 이현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안 대응에 나선다.

새정치민주연합 공적연금발전TF(태스크포스)는 27일 첫 회의를 열고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 대응방안 마련에 나섰다.

우윤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공적연금발전TF 회의에 참석해 "우리당은 공무원연금 등 여러가지 개혁이 필요하다고 공감한다"면서도 "법이나 절차에 있어 이해 당사자가 참여해 사회적 합의를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국민을 위하고 국가 재정에 어떤 것이 보탬이 되는지 심도 있는 논의와 대책을 마련해서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는 공적연금발전TF 단장인 강기정 의원을 비롯 김광진·은수미·홍종학 의원 등이 참석했다.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한 태스크포스(TF)팀 이한구 위원장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보고한 뒤 이날 오후 2시께 해당안을 발표키로 했다. 28일 의원총회를 거쳐 김무성 대표 명의로 발의한다.

이한구 위원장은 비공개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해 "정부안보다 2080년까지 100조원쯤 절감될 것"이라고 밝혔다.

SSTV 이현지 기자 sstvpress@naver.com

공무원연금 개혁안 / 사진 = 뉴시스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