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연비보상, 홈페이지 개설… 2012년 4월 이후 출시차량 대상, 보상액은?
싼타페 연비보상, 홈페이지 개설… 2012년 4월 이후 출시차량 대상, 보상액은?
  • 승인 2014.10.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싼타페 연비보상

[SSTV l 강기산 인턴기자] 현대자동차는 1일 싼타페 연비 보상 안내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고객들에게 보상 기준 및 절차 등을 알려 빠른 보상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이번에 개설한 홈페이지에서는 ▲고객이 직접 자신의 차량이 보상 대상 차량인지를 차대번호를 통해 조회할 수 있으며 ▲보상 접수를 위해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는 등 싼타페 구매 고객이 연비 보상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싼타페 고객 보상을 위한 홈페이지 마련을 통해 본격적인 보상 절차에 돌입했으며 고객분들께 빠른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높이는데 만전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연비 보상을 실시하는 차종은 지난 2012년 4월 이후 출시한 싼타페(DM) 2.0 2WD AT모델(2,000cc, 2륜구동, 자동변속기)이다

이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국내 연간 평균 주행거리(1만 4527km. 2000cc 미만 다목적 차량)를 기준으로 5년간의 유류비 차이, 연비 혼선으로 인한 고객 분들의 심리적 불편 등 제반사항을 고려하여 대당 40만원의 보상금(중고차 거래 시 보유기간에 따라 별도 산정)을 받게 된다.

싼타페 연비보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싼타페 연비보상, 깔끔하게 처리 바란다”, “싼타페 연비보상, 국내 소비자에게도 좀 잘해라”, “싼타페 연비보상, 파업하지 말고 차 좀 잘 만들어라” 등의 질타 섞인 반응을 보였다.

싼타페 연비보상 / 사진=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화면캡처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