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 iOS 8에서는 앱 종료되더니… ‘치명적인 버그’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 iOS 8에서는 앱 종료되더니… ‘치명적인 버그’
  • 승인 2014.09.25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

[SSTV l 이현지 기자] 애플이 iOS 8에서 앱크래시 현상 문제점이 일어난데 이어 iOS 8.0.1에서도 버그가 발견돼 업데이트를 중단했다.

24일(현지시간) 씨넷 등 미국 언론들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아이튠스와 iOS 탑재 기기 본체를 통해 iOS 8.0.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하지만 업데이트는 치명적인 버그를 일으켰고 이용자들이 피해를 겪었다는 보고가 잇따라 애플은 iOS 8.0.1 업데이트를 한시간 여 만에 중단했다.

외신들에 따르면 버그는 '터치 ID'인 지문 인식 센서 불량, 기지국을 미인식에 따른 통화 불가능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성명을 통해 “iOS 8.0.1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다는 보고들이 접수돼 현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가능한 한 빨리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애플은 지난 17일 출시된 iOS 8에서도 오류가 일으켰다. 앱 실행 도중 갑자기 해당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앱 크래시 현상이 발생한 것.

이에 애플은 이 같은 앱 관련 버그를 개선하고, 지난주 오류가 발생해 배포를 철회했던 헬스킷 기능을 개선해 24일 업데이트 버전을 내놓았으나 이 역시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하면서 결국 업데이트 배포를 중단했다.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 사진=AP뉴시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