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8 앱 충돌, 애플 iOS8.1 준비 중? ‘별다른 입장 없어’
애플 iOS 8 앱 충돌, 애플 iOS8.1 준비 중? ‘별다른 입장 없어’
  • 승인 2014.09.24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애플 iOS 8 앱 충돌

[SSTV l 이현지 기자] 애플 iOS 8 앱 충돌 보고가 이어지는 가운데 애플은 애플 iOS 8.1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분석업체 크리터시즘(Crittercism)의 분석에 따르면 애플 iOS 8에서 앱 충돌현상이 일어나는 비율은 3.56%다. 전작인 애플 iOS 7.1은 2%로 iOS 8 앱 충돌이 78% 높다. 

일부에서는 애플 iOS 8의 충돌이 높은 것은 아이폰6 출시를 성급하게 하기 위해 검증이 덜 끝났는데도 내놓은 게 아니냐는 주장을 하고 있다.

 크리티시즘 분석가 앤드류 레비는 “앱 충돌 현상의 이유는 애플이소프트웨어를 성급하게 선보인 것이 주된 이유”라고 분석했다.

애플 iOS 8 앱 충돌이 높다는 결과와 함께 사용자들 역시 페이스북, 드롭박스 등에서 오류가 일어나는 현상이 있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들은 iOS8에 대응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배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부는 개발 중이다.

해당 업체들이 iOS8 충돌에 대해 새로운 업데이트를 배포하고 개발 중인 가운데 애플 측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애플은 iOS8.1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 iOS 8 앱 충돌/ 사진= AP뉴시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