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야구에 피칭캠&모션캠 뜬다...MBC스포츠플러스 초등교대회 중계 첫선
리틀야구에 피칭캠&모션캠 뜬다...MBC스포츠플러스 초등교대회 중계 첫선
  • 승인 2014.09.1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 l 강기산 인턴기자] 국내 리틀야구 중계에 '피칭캠'과 '모션캠'이 등장한다.

MBC스포츠플러스가 씨앤앰 케이블방송 주최 ‘제11회 씨앤앰케이블TV기 초등학교 야구대회’ 개막전을 중계한다.

MBC스포츠플러스는 ‘씨앤앰케이블TV기 초등학교 야구대회’의 개막경기인 이수 초등학교와 둔촌 초등학교 경기를 오는 16일 오후 5시 30분에 손우주 캐스터와 한만정 해설위원의 현장 중계로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리틀 야구 중계로는 최초로 국내 프로야구 중계 시 활용되고 있는 MBC스포츠플러스의 특허 받은 중계 기술 ‘피칭캠’과 ‘모션캠’을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

‘피칭캠’은 투수가 던지는 공의 궤적을 실시간으로 보여줘 구질을 바로 분석해볼 수 있는 기술이며, ‘모션캠’은 투구폼과 타격폼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중계 기술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기술 모두 MBC스포츠플러스만의 중계 기술로 프로야구 팬들에게는 익히 알려져 있다.

한편 이번 대회는 9월 15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광진구의 구의야구장에서 진행된다. 총 24개 학교가 4개조로 나눠 예선을 치르고, 각 조 상위 3개 팀이 결선 토너먼트를 펼치게 되며 결승전은 10월 1일 오후 1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MBC스포츠플러스와 MBC스포츠플러스 DMB를 통해 개막전과 결승전을 중계할 예정이며 개막전을 포함한 8강부터 결승전까지의 모든 경기는 MBC플러스미디어 홈페이지(www.mbcplus.com)의 무료 VOD서비스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사진 = MBC스포츠플러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