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엣지 공개, 스마트폰 옆면까지 화면 연결… "특징은?"
갤럭시노트 엣지 공개, 스마트폰 옆면까지 화면 연결… "특징은?"
  • 승인 2014.09.03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갤럭시노트 엣지 공개

[SSTV l 이현지 기자] 갤럭시노트 엣지가 공개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5일(현지시간)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4' 개막에 앞서 3일 전 세계 미디어 150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언팩' 행사를 갖고 '갤럭시노트4'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처음으로 독일 뿐 아니라 중국 베이징, 미국 뉴욕 등 3개국에서 동시에 행사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 노트4'를 비롯해 스마트폰 옆면까지 화면을 연결시킨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 엣지', 스마트폰과 멀어져도 통신이 가능한 웨어러블기기 '삼성 기어S',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서클'도 함께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해 갤럭시 노트의 대화면 사용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갤럭시노트 엣지'도 선보였다. '갤럭시노트 엣지'는 스마트폰 전면뿐 아니라 우측 옆면까지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방해를 받지 않고 옆 화면으로 메시지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엣지 스크린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앱을 실행하거나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다. 차콜 블랙과 프로스트 화이트 총 2가지 색상의 '갤럭시노트 엣지'도 일부 국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SSTV 이현지 기자 sstvpress@naver.com

사진=News1(삼성전자)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