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해외 디지털 전문가 '피터 김' 영입
제일기획, 해외 디지털 전문가 '피터 김' 영입
  • 승인 2014.08.2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기획  피터 김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이 굴지의 글로벌 디지털 에이전시 다치스 그룹, R/GA 등에서 활약해 온 피터김 씨를 영입하며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섰다.

제일기획은 지난 7월 피터김 씨를 영입하고 제일기획의 디지털 캠페인과 디지털 사업을 총괄하는 디지털부문장(CDO ∙ Chief Digital Officer/전무급)으로 임명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일기획의 디지털부문 수장이 된 피터김 부문장은 국내외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제일기획의 디지털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중책을 맡게 됐다.

피터김 부문장은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디지털 비즈니스 노하우를 축적한 디지털 비즈니스 전문가다. 버지니아대학에서 경영학 석사(MBA) 졸업한 그는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인 다치스 그룹(Dachis Group)에 재직하며 스타트업으로 출발한 회사를 소셜 마케팅 분석 분야의 세계 최대 컨설팅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또 글로벌 탑 디지털 에이전시인 R/GA에서 소셜 미디어 프로그램을 전략적으로 조직하는 역할을 수행했으며, 스포츠 브랜드 퓨마에서는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총책임자로 재직하며 디지털 캠페인, 이커머스 등을 총괄했다.

피터김 부문장은 “전 세계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을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 역량을 보유한 제일기획에 합류하게 돼 기쁘고 기대가 크다”며 “제일기획만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최신 디지털 테크놀로지 트렌드를 결합시켜 국내외 클라이언트에게 최고의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제일기획은 업의 영역을 넓혀 기존의 광고회사에서 마케팅 솔루션 회사로 탈바꿈하며 광고는 물론 디지털, 리테일, 빅데이터 등 클라이언트에게 적합한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중 디지털부문은 올해 매출총이익 내 비중이 25%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제일기획은 최근 유튜브가 발표한 '2014 YouTube Creative Agency'에서 3위에 랭크 되는 등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로 공격적 행보를 펼치고 있다.

/뉴시스

[SSTV l 온라인뉴스팀]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