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알파 출시 소식에 네티즌 “이번엔 디자인 믿어도 되나?” 기대감
갤럭시 알파 출시 소식에 네티즌 “이번엔 디자인 믿어도 되나?” 기대감
  • 승인 2014.08.13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갤럭시 알파

[SSTV l 이현지 기자] 갤럭시 알파 출시에 네티즌들이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삼성전자는 13일 오후 디자인 특화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 알파(Galaxy Alpha)’를 공개했다. 

스타일 슬림 메탈 세 가지 키워드를 내세운 ‘갤럭시 알파’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재질과 마감으로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 디자인과 차별화 했다.

삼성전자는 메탈 소재나 비슷한 느낌이 나는 테두리를 사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갤럭시 알파에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것은 시장의 요구를 반영했다는 분석이다.

당초 ‘갤럭시 알파’는 ‘갤럭시S5’보다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일 것이란 관측이 나왔지만 사양이 다소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화면은 4.8인치 크기로 5인치인 ‘갤럭시S5’보다 작고 화질도 HD(1280×720) 해상도를 지원한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가 HD 화질의 4배인 QHD(2560×1440)를 지원하는 것에 못 미친다. 

갤럭시 알파는 오는 9월 초부터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미정이다. 

네티즌들은 “추석 지나고 갤럭시 알파 사야겠다” “이번엔 디자인 믿어도 되는 건가?” “디자인이 제일 궁금”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메탈이라니” “갤럭시S2는 이제 안녕” “아이폰6보다 매력적일까?” “색깔 실제로 보면 어떤 느낌일까” “갤럭시 다음 시리즈 이미 나와 있을 걸?”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SSTV 이현지 기자 sstvpress@naver.com
갤럭시 알파, 사진=뉴시스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