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햇쌀한공기 즉석밥' 리콜
롯데마트, '햇쌀한공기 즉석밥' 리콜
  • 승인 2014.08.06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는 PB(자체브랜드) 즉석밥 '햇쌀한공기'의 일부 제품 포장에 문제가 생겨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휴가철에 즉석밥 운영 물량이 늘어났고, 유통과정 중 압축·눌림 현상에 의해 진공 상태가 유지되지 못하면 9개월 간의 유통기한을 채우기 어렵고 상온 보관시 내용물이 변질될 수 있다"며 "지난달 해당 상품에 대한 일부 소비자들의 불만족 사례를 접수, 매장 내 물량에 대한 포장 훼손 여부 검사를 진행한 결과 7월11일~8월3일 유통·입고된 상품 중 일부에서 유통과정 중 압축·눌림 현상이 있었던 것을 확인한 뒤, 리콜 실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리콜 대상은 지난달 11일부터 지난 3일까지 매장에서 판매된 3종(1입·6입·12입)으로, 물량은 6만여개다. 롯데마트는 해당 기간에 입고된 상품에 대한 판매를 지난 3일 중단했으며 매장에서도 철수시켰다.

해당 기간에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영수증이나 실물을 가지고 롯데마트 '도와드리겠습니다' 코너를 방문하면 즉시 환불해준다. 인터넷 쇼핑몰·모바일몰 등을 통해 구매한 소비자도 매장과 동일하게 환불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와 매장 내 안내문을 통해 관련 사실을 고지하고, 해당 상품을 구매한 4만여명의 소비자들에게 리콜 사실과 함께 대표이사 명의의 사과 메시지도 발송했다. 리콜 기한도 별도로 제한하지 않을 계획이다.

노병용 롯데마트 사장은 "고객에게 불편과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송구하다"며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을 공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시스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