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한강공원 최고 인기 야식 메뉴는 역시 치킨ㆍ떡볶이"
KB국민카드, "한강공원 최고 인기 야식 메뉴는 역시 치킨ㆍ떡볶이"
  • 승인 2024.08.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한강공원 매출 데이터 분석
-반포-잠원, 여의도,뚝섬, 망원한강공원이
여름 저녁 매출건수 비중 높아

KB국민카드가폭염 특보와 열대야가 지속되는 한여름을 맞아 서울 한강공원카드 이용 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

최근 1년 동안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한강공원 편의점에서 결제한 KB국민카드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편의점 및배달앱에서 발생한285만 개의 전표를 분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강공원, 8월 휴일 저녁에 가장 많은 사람 몰려

최근 1년간 한강공원 편의점 매출 건수를 분석한 결과,여름 저녁 시간대(오후 6시부터 12시까지)의매출 비중이 다른 계절보다높았고, 평일보다는 휴일에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의 편의점 매출 비중은 여름(`23.6~8월)이 46%로 가장 높았고,가을(`23.9~11월)43%, 봄(`24.3~5월)41%, 겨울(`23.12~2월)38%순이다.

여름철 휴일 저녁 시간대의 매출 비중은 48%로 평일(44%)보다 높았고,특히 여름 중에서도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은 8월의 휴일 저녁 매출 비중이49%로 가장 높았다.월별로는 8월과 9월의 저녁시간대 매출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한강공원이 여름 저녁 매출건수 비중 높아

한강공원은 생태체육공원, 분수, 야경,문화 행사 등 각각의 특성이 있어 공원별로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

저녁 시간대 편의점 매출 건수 비중이 높은 곳은 반포/잠원,여의도, 뚝섬, 망원 한강공원 등이다.세대별로 보면 20대는42%, 30대는24%, 40대는16%, 50대는12%, 60대 이상은 6%로 20~30대 젊은 층의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세대별 방문 장소를 보면,20대는 여의도와뚝섬, 30대는 양화와광나루, 40대는 광나루와이촌, 50~60대는 이촌과광나루 한강공원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국민카드]
[자료=국민카드]

한강공원 최고 인기 야식 메뉴는 치킨ㆍ떡볶이

한강공원 편의점에서 결제한 회원들이 배달앱에서결제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강공원의인기 야식 메뉴를 살펴보면, 치킨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떡볶이가 9%,피자와 커피/디저트가 각각 7%를 차지했다.세대별로 보면,20대는 치킨이41%, 떡볶이가11%로 나타났고, 30대는 치킨 28%, 커피/디저트 7%, 40대는 치킨 28%, 떡볶이 9% 순이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무더위를 피해 많은 시민들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한강공원을 방문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