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오뚜기, '짜슐랭' 편의점 가격 14.3% 인하
오뚜기가 소비자 부담 완화를 위해 짜장라면 '짜슐랭'의 편의점 판매 가격을 이달에 14.3% 내렸습니다.
1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지난 1일부터 편의점에서 짜슐랭 봉지면 1개를 기존 1,400원에서 1,2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5개묶음 제품가격은 7천원에서 6천원으로 인하했습니다.
SK하이닉스, "반도체 우수인재 적극 영입"
SK하이닉스]의 주요 경영진이 서울대 등 국내 5개 주요 공과대학을 직접 찾아 반도체 우수인재 확보에 나섰습니다.
SK하이닉스는 오는 20일 서울대를 시작으로 다음달 10일까지 포항공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세대, 고려대 등을 차례로 돌며 '테크 데이 2024'를 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제8회 보안기술 포럼' 개최
삼성전자는 다음달 10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제8회 삼성 보안기술포럼(SSTF)'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12일부터 참가 접수를 받는 이번 포럼은 '생성형 인공지능(AI)과 함께하는 보안 : 생성형 지능과 함께 안전한 미래로'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LG화학, 친환경 난연 소재 개발
LG화학이 불에 잘 타지 않는 친환경 난연소재를 개발했습니다.
LG화학은 12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PFAS-프리(Free) 난연 PC/ABS' 소재가 미국 인증 표준 난연성 테스트인 UL94에서 V-0 등급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V-0은 업계 최고수준의 난연성능 등급으로, 소재에 수직으로 불을 붙였을 때 10초 안에 스스로 불이 꺼져야 한다. 과불화화합물(PFAS)이 없는 PC/ABS 소재로 V-0 등급 난연성능을 인증받은 것은 LG화학이 처음입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