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피는 꽃', '벡델초이스10' 선정..."전진하는 드라마"
'밤에 피는 꽃', '벡델초이스10' 선정..."전진하는 드라마"
  • 승인 2024.08.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밤에 피는 꽃'
사진=MBC '밤에 피는 꽃'

사람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한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이 '벡델초이스10'에 선정됐다.

'벡델초이스10'은 한국영화·시리즈 업계의 양성평등 인식 제고와 작품 내 다양성 확대를 목표로 2020년부터 양성평등주간에 맞춰 열리고 있는 '벡델데이'에서 선정한 한 해 동안 가장 성평등한 영화, 시리즈 각 10편의 작품이다.

이번 '벡델데이 2024'는 MBC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을 시리즈 부문 '벡델초이스10'으로 발표했다.

지난 1월 첫 방송한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은 밤이 되면 담을 넘는 십오 년 차 수절과부 '여화'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갓벽남 종사관 '수호'의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 코믹 액션 사극. 사회의 차별과 억압에 굴복하지 않고, 더 나아가 시대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킨 '여화'의 속 시원한 활약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그 결과 '밤에 피는 꽃' 마지막 회는 닐슨 코리아 기준 전국 18.4%를 돌파, 역대 MBC 금토드라마 시청률 1위라는 신기록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벡델데이 2024' 이화정 프로그래머는 "남성 캐릭터에게 국한되었던 ‘복면 쓴 액션 히어로’, 조선시대로 따지자면 홍길동을 여성 캐릭터로 치환한다. 단순 변환에 그치지 않고 여성을 향한 공고한 차별의 담을 넘나드는 캐릭터 여화의 미래지향적 활약상이 생기있게 펼쳐진다. 대중적 장르라는 쉬운 문법을 따르면서도 성취의 지점을 놓치지 않고 전진하는 드라마"라고 평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