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운반시스템(AGV) 방식 소개
추락사고 원천 차단 홍보로 신규 고객확보
추락사고 원천 차단 홍보로 신규 고객확보
삼표그룹 계열사인 에스피앤모빌리티는 건축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에 참가해 '엠피시스템'을 소개했다고 8일 밝혔다.
엠피시스템은 AGV(무인운반시스템) 방식으로 주차로봇과 딜리버리시스템이 결합된 기술이다.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기술력(AAA등급)을 인정받은 엠피시스템은 차량 무게 3톤 이상까지 운반이 가능하다. 특히, 높이 99mm에 불과한 납작한 주차로봇이 주차 공간의 좁은 공간까지 촘촘하게 주차할 수 있다.
엠피시스템의 핵심은 공간 구성에 있어 ‘빈 공간’(Dead Space)을 최소화 했다는 점이다. 프로젝트마다 다른 시스템의 레이아웃을 통해 동일 공간 내 많은 주차 대수를 확보할 수 있어 주차난을 해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장성진 에스피앤모빌리티 대표는 “과거 기계식 주차장치 규제를 그대로 적용받고 있는 등 로봇주차의 특장점을 완벽하게 발휘하기 어려운 환경이지만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근본적인 기술 경쟁력을 더 확고히 해 나가겠다”며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엠피시스템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빌드 건축박람회는 국내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로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3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