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 분석결과,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947,679개와 비교하면 5.26% 증가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KG모빌리티, 한국지엠, 르노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기아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705,499 미디어지수 1,200,913 소통지수 1,085,280 커뮤니티지수 1,001,583 사회공헌지수 245,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9,15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16,384와 비교해보면 2.98% 상승했다.
2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9,205 미디어지수 857,894 소통지수 759,781 커뮤니티지수 960,079 사회공헌지수 290,5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67,55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989,163과 비교해보면 1.97% 상승했다.
3위, KG모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400 미디어지수 152,947 소통지수 124,658 커뮤니티지수 154,336 사회공헌지수 49,4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6,77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31,977과 비교해보면 2.41% 하락했다.
4위, 한국지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452 미디어지수 107,001 소통지수 108,212 커뮤니티지수 94,321 사회공헌지수 65,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87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7,239와 비교해보면 133.97% 상승했다.
5위, 르노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9 미디어지수 2,059 소통지수 1,279 커뮤니티지수 1,997 사회공헌지수 1,2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4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15와 비교해보면 248.1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18% 상승, 브랜드이슈 7.67% 상승, 브랜드소통 12.34% 상승, 브랜드확산 0.90% 하락, 브랜드공헌 6.71%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