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 승인 2024.08.0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일,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달 5일부터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20,005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231 미디어지수 166,039 소통지수 149,729 커뮤니티지수 116,615 시장지수 3,602,963 사회공헌지수 37,4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6,05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299,821과 비교해보면 1.25% 하락했다.​

2위, 현대제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359 미디어지수 786,346 소통지수 1,074,617 커뮤니티지수 795,347 시장지수 432,414 사회공헌지수 89,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0,66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321,398과 비교해보면 19.22% 하락했다.​

3위, 포스코엠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93,718 미디어지수 212,979 소통지수 203,570 커뮤니티지수 125,772 시장지수 94,507 사회공헌지수 3,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4,54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39,393과 비교해보면 21.8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 결과, 브랜드소비 27.70% 하락, 브랜드이슈 0.35% 상승, 브랜드소통 5.57% 하락, 브랜드확산 7.17% 하락, 브랜드시장 0.15% 상승, 브랜드공헌 12.10%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홀딩스, 현대제철, 포스코엠텍, TCC스틸, KG스틸, 동국제강, 동양철관, 동국산업, 한국특강, 한국철강, 고려제강, 대한제강, 세아제강, 휴스틸, 아주스틸, 하이스틸, 조선선재, 한국선재, 세아특수강, 금강철강, 동일산업, 대창스틸, 경남스틸, 한국주철관, 동국S&C, 부국철강, 대동스틸, DSR제강, 영흥, 동일철강 순이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