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넷마블, 2위 크래프톤, 3위 펄어비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넷마블, 2위 크래프톤, 3위 펄어비스”
  • 승인 2024.07.1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넷마블 2위 크래프톤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12일부터 한달 간 국내 게임 상장기업 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22,506,828개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25,318,176개 대비 11.10% 감소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를 포함해 정성적인 분석을 강화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950 소통지수 621,354 커뮤니티지수 891,167 사회공헌지수 117,639 시장지수 1,725,4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4,576으로 분석됐다. 지난달(4,203,285) 대비 11.86% 하락했다.​

2위, 크래프톤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60 소통지수 20,270 커뮤니티지수 27,753 사회공헌지수 3,387 시장지수 3,523,6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9,537로 분석됐다. 지난달(5,643,366) 대비 36.04% 하락했다.​

3위,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067 소통지수 570,091 커뮤니티지수 581,005 사회공헌지수 53,148 시장지수 1,051,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6,434로 분석됐다. 지난달(2,562,442와) 대비 3.28%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1위를 차지한 넷마블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01% 하락, 브랜드소통 17.87% 하락, 브랜드확산 10.44% 하락, 브랜드공헌 89.24% 상승, 브랜드시장 7.92%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번에 브랜드평판 분석한 게임기업은 넷마블, 크래프톤, 펄어비스, 엔씨소프트, 넥슨게임즈, 컴투스, 데브시스터즈, 네오위즈, 엠게임, 위메이드, 조이시티, 더블유게임즈, 웹젠, 플레이위드, 액션스퀘어, 넵튠, 드래곤플라이, 한빛소프트, 썸에이지, 고스트스튜디오, 액토즈소프트, 위메이드맥스, 룽투코리아, 미투온, 모비릭스, 위메이드플레이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