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톡톡] 한국거래소, 하이트진로, 수출입은행, 한미약품그룹
[뉴스인사이드-뉴스톡톡] 한국거래소, 하이트진로, 수출입은행, 한미약품그룹
  • 승인 2024.07.0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한국거래소, 다문화가족 의료지원사업에 3억원 후원

한국거래소가 지난 6일 삼척시 가족센터를 찾아, 다문화가족 의료지원사업에 후원금 3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이 사업은 중앙대병원과 협력해 전국 8개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다문화가족 구성원 1천여명에게 건강검진과 의료비 등을 지원합니다.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100곳 초청“

하이트진로가 최근, 창립 100주년을 맞아, 총 100개 협력사를 초청해 ‘협력사초청의 날’ 행사를 가졌습니다.하이트진로는 ‘함께한 100년, 그리고 함께할 100년’ 슬로건 공개하고, 협력사에 대한 감사의 표현과 함께 상생의 의지를 다졌습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앞으로도 협력사의 지속 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수출입은행, UAE 태양광발전사업에 1억5,000만 달러 PF

한국수출입은행은 8일, 한국서부발전이 수주한 아랍에미리트(UAE) 아즈반 태양광발전 사업에 1억 5천만달러 규모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UAE 사막 지역에 총사업비 9억달러 이상을 투입해 설비용량 1천500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로, 국내 기업이 수주한 태양광발전 사업중 단일사업으로는 설비용량과 사업비 면에서 모두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송영숙 한미그룹 회장 "경영일선 물러나“

한미약품그룹 송영숙 회장이 경영일선에서 물러나고 전문경영인 체제를 구축합니다.

송 회장은 8일, 한미약품그룹을 통해 배포한 입장문에서 “최근 자신과 장녀 임주현 부회장의 지분 일부를 매수하고 의결권 공동행사 약정을 맺은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에 대해 "대승적 결단에 감사를 드린다. 신 회장을 중심으로 전문경영인 체제를 구축해 새로운 한미그룹으로 재탄생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