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의류 브랜드평판... 1위 한섬, 2위 F&F, 3위 효성티앤씨"
"섬유의류 브랜드평판... 1위 한섬, 2위 F&F, 3위 효성티앤씨"
  • 승인 2024.06.2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24일부터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63개 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25,745,770개를 분석해 평판을 조사한 결과, 지난 달 28,631,479개 대비 10.08% 감소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를 포함해 정성적인 분석도 강화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5,518 미디어지수 199,608 소통지수 572,804 커뮤니티지수 541,086 시장지수 225,463 사회공헌지수 34,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8,592로 분석됐다. 지난달(2,360,202) 대비 17.02% 하락했다.

2위,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94,269 미디어지수 65,496 소통지수 147,834 커뮤니티지수 74,163 시장지수 1,414,104 사회공헌지수 21,6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7,527로 분석됐다. 지난달(2,102,885) 대비 13.57% 하락했다.

3위, 효성티앤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937 미디어지수 96,999 소통지수 138,696 커뮤니티지수 193,134 시장지수 856,833 사회공헌지수 25,9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6,506으로 분석됐다. 지난달(1,326,133) 대비 12.09%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1위를 차지한 한섬 브랜드는 브랜드소비 1.28% 상승, 브랜드이슈 12.71% 하락, 브랜드소통 7.07% 하락, 브랜드확산 26.41% 하락, 브랜드시장 2.55% 하락, 브랜드공헌 5.21%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