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4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 개최
인천시, 2024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 개최
  • 승인 2024.06.1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시청 중앙홀서 열려...30개 참가 기업 부스 운영
200여 명 현장채용 예정

인천광역시는 오는 25일 오후 2~5시까지 시청 중앙홀에서 여성 구직자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2024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월 마지막 화요일에 열리는 ‘인천 상설 채용박람회’의 네 번째 박람회로 인천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인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인천광역․인천․남동․남동산단․인천산단새일센터) 5개소가 공동 주관한다.

30개 기업이 참가해 200여 명을 현장채용할 예정으로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이 진행되는 현장채용관 ▲인천시와 유관기관의 일자리 시책과 고용정보를 제공하는 정책홍보관 ▲이력서 컨설팅, 비대면 채용면접 솔루션 등 다양한 취업상담을 제공하는 취업컨설팅관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진단, 스트레스 진단을 위한 마음건강검진 등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자료=인천시]
[자료=인천시]

또한, 특별부대행사로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소통․공감․힐링 프로그램인 ‘투맘쇼와 함께하는 취(Cheer!) 업(Up) 톡(Talk!)’토크 콘서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여성 누구나 이력서와 신분증,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등을 지참해 행사 당일 현장 면접에 참여하거나 공식 누리집(www.인천상설채용박람회.kr)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 신청하면 된다. 

박찬훈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여성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 지원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