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LG전자, 한국콜마, 한미약품그룹, 하이트진로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LG전자, 한국콜마, 한미약품그룹, 하이트진로
  • 승인 2024.06.1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LG전자, 주당 500원 반기 배당

LG전자는 18일,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올해 주당 500원의 반기배당을 할 예정이라고 공시했습니다. 배당 기준일은 6월 30일이며, 배당 총액은 900억원 수준입니다.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인 이번 반기배당의 배당금은 지난해 보통주 기준, 연간 배당금의 62.5% 수준입니다.

한국콜마, 안드로겐성 탈모 진단하는 AI기술 개발

한국콜마는 16가지 안드로겐성 탈모 유형을 선별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한국콜마에 따르면, 이 기술은 두피 표면에 있는 바이오마커(DNA)를 선별해 남성형 9가지, 여성형 7가지 등 총 16가지 종류의 안드로겐성 탈모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장·차남 사내이사 선임

한미약품그룹 창업주의 장·차남인 임종윤·종훈 형제가 그룹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에 이어,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의 사내이사로 선임됐습니다.

18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이날 열린 한미약품 임시주주총회에서 임종윤·임종훈 사내이사 선임을 비롯해, 신동국 한양정밀화학 회장의 기타 비상무이사 선임, 남병호 헤링스 대표의 사외이사 선임 등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습니다.

'창립 100년'...진로, 소주 해외매출 5,000억 원 목표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서 글로벌 종합 주류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하는 ‘글로벌 비전 2030’을 선포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제품강화 및 유통확대,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확장 전략을 통해 세계 진로(JINRO)의 대중화와 함께, 해외시장 소주 매출 5,0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미래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