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 승인 2024.06.1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저축은행 44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달 17일부터 한달간 빅데이터 21,142,72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저축은행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05,180개와 비교해보면 0.18%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082 미디어지수 898,382 소통지수 997,306 커뮤니티지수 943,751 소셜지수 727,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53,863으로 분석됐다. 지난달(3,475,563) 대비 8.01% 상승했다.

2위, OK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993 미디어지수 469,913 소통지수 579,138 커뮤니티지수 407,901 소셜지수 406,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6,666으로 분석됐다. 지난달(2,080,216) 대비 0.31% 상승했다.

3위, 웰컴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426 미디어지수 170,747 소통지수 451,345 커뮤니티지수 294,170 소셜지수 227,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3,617로 분석됐다. 지난달(2,833,251) 대비 54.34% 하락했다.

4위, 신한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3,042 미디어지수 219,012 소통지수 137,903 커뮤니티지수 551,819 소셜지수 97,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8,949로 분석됐다. 지난달(665,743) 대비 62.07% 상승했다.

5위, 한국투자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62,908 미디어지수 127,383 소통지수 231,676 커뮤니티지수 207,285 소셜지수 127,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6,371로 분석됐다. 지난달(785,171) 대비 3.67% 하락했다.

한편, 2024년 6월에 분석한 44개 저축은행 브랜드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IBK저축은행, NH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KB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BNK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DB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OSB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금화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이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