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樂-STAR'로 프랑스음반협회 골드 인증 획득
스트레이 키즈, '樂-STAR'로 프랑스음반협회 골드 인증 획득
  • 승인 2024.06.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로 프랑스음반협회(SNEP) 두 번째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음반협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11월 발매된 스트레이 키즈 미니 앨범 '樂-STAR'가 앨범 판매량 5만 유닛 이상을 기록하며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1922년 설립된 프랑스음반협회는 앨범 및 싱글 판매량에 따라 인증을 수여하고 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에 이어 프랑스음반협회로부터 두 번째 골드 인증을 달성했다. 올해 1월 프랑스음반협회가 발표한 '2023 톱 200 앨범' 차트에서 ★★★★★ (5-STAR)' 52위, '樂-STAR' 135위로 K팝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데 이어 호성과를 추가하며 대세 존재감을 빛냈다. 

앞서 2023년 7월 K팝 아티스트 최초 현지 대형 음악 페스티벌 'Lollapalooza Paris'(롤라팔루자 파리) 헤드라이너로 활약하고, 2024년 1월 K팝 보이그룹 사상 첫 프랑스 자선 콘서트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Le Gala des Pièces Jaunes)에 참석해 현지 팬심을 뜨겁게 달구는 등 맹활약에 글로벌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기세를 몰아 올여름 이탈리아 밀라노 'I-Days'(아이 데이즈), 영국 런던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 미국 시카고 'Lollapalooza Chicago'(롤라팔루자 시카고) 총 3곳의 대형 뮤직 페스티벌 헤드라이닝 무대를 장식하고 탄탄한 월드와이드 행보를 잇는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