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 승인 2024.06.0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공지천 일대 플로깅, 리유저블 컵 증정 활동 펄쳐

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이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펼쳤다.

이디야커피 가맹점주협의회와 가맹점주, 임직원 20여명은 지난 5일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공지천 의암공원 일대에서 플로깅(산책이나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활동과 리유저블 컵 증정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환경의 날을 맞아 우리가 사는 주변 환경을 정화하고, 환경 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은 2개 조로 나뉘어 공지천 인근 산책로와 춘천의암공원 일대를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더불어 공원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리유저블 컵 증정 활동을 진행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회용품 사용 감축을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디야커피 춘천장학점 점주는 “가맹점주들과 본사 임직원들이 함께 모여 지역 사회와 환경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진행해 보람차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하며 이디야커피 구성원들과 함께 자연 순환과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친환경 정책을 통한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컵 겉면에 로고나 무늬 등이 인쇄되어 있지 않아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컵을 제공하고 있으며,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이고자 빨대 없이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음용형 리드’를 도입하는 등플라스틱 사용 절감과 환경보호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보연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