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 업계 최초 가입자 수 50만 명 달성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 업계 최초 가입자 수 50만 명 달성
  • 승인 2024.05.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접수, 자가진단 매뉴얼, 동파 방지 및 조치요령 등
24시간 다양한 서비스 이용 가능

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모바일 A/S 시스템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이 업계 처음으로 가입자 수 50만 명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6월 35만 명을 넘어선 뒤 약 1년 만에 가입자 수 15만 명이 늘어나며 고객 서비스 필수 채널로 자리 잡았다.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은 연간 고객센터 전체 A/S 접수량의 30%를 소화하며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 상담을 돕고 있다. 특히, 보일러 관련 문의가 집중되는 동절기에는 전체 접수량의 38%까지 소화해내며 전화 연결의 기다림과 불편함을 덜고 상담 직원들의 업무 능률 향상에도 일조하고 있다.

2018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도입한 인공지능 챗봇 기반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은 대기시간 없이 일 년 내내 24시간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 이용할 수 있다.

[사진=귀뚜라미]
[사진=귀뚜라미]

보일러 점검 혹은 수리가 필요할 경우 ‘A/S 접수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방문지 주소, 접수 유형 등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접수 내역과 배정된 A/S 기사 정보는 ‘A/S 접수 확인 및 취소’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외도 △ 서비스 접수 전 제품 유형별 에러 코드를 확인하고 자가진단해 볼 수 있는 ‘자가진단 매뉴얼’, △ 사물인터넷(IoT) 실내온도 조절기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안내해주는 ‘IoT조절기 설정 매뉴얼’, △ 겨울철 혹한기에 발생하는 동파 사고 예방법을 텍스트와 영상으로 알려주는 ‘동파 방지 및 조치’ 등 상황별 매뉴얼을 함께 탑재해 사용자의 이해와 활용을 돕는다.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귀뚜라미보일러’를 입력해 채널 추가한 뒤 ‘챗봇 채팅’을 선택하면 된다. 귀뚜라미보일러 공식 채널은 파란색 체크 표시로 공식 인증마크가 부여돼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스템 고도화와 품질 개선 노력을 지속해 더욱 스마트하고 쾌적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