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업튀’ 신드롬 계속된다! 이클립스부터 하성운까지 OST 합본 음원 발매
‘선업튀’ 신드롬 계속된다! 이클립스부터 하성운까지 OST 합본 음원 발매
  • 승인 2024.05.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 ENM
사진=CJ ENM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는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종영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줄 OST 음원 합본을 공개한다.

이번 OST 합본에는 주요 음원차트를 휩쓸며 신드롬 급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클립스의 ‘소나기’를 비롯해 ‘Run Run’, ‘You & I’, ‘만날테니까’ 등 첫 방송을 앞두고 선공개 돼 화제를 모은 이클립스의 곡들과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OST 곡들 그리고 드라마를 더욱 빛내준 38곡의 스코어가 담겨 일명 ‘선친자’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완성됐다.

이어 이클립스 리더 백인혁 역을 맡은 이승협과 특급 의리로 지원사격에 나선 유회승이 함께 부른 엔플라잉 (N.Flying)의 ‘Star’, 임솔(김혜윤 분)과 류선재(변우석 분)의 ‘쌍방 로맨스’를 더욱 아름답게 꾸며줄 민니 ((여자)아이들)의 ‘꿈결같아서’, 첫사랑의 감정을 불러일으켜 공감대를 형성한 엄지 (UMJI)의 ‘이 마음을 전해도 될까’, 무슨 일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히어로’로 재치있게 표현한 든든맨의 ‘슈퍼울트라맨’, 지난 2001년 발표된 이브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이클립스의 ‘I'll Be There’ 등도 포함됐다.

또한, 한 사람을 그리워하며 다시 만나고 싶어 하는 마음을 표현한 ATEEZ(에이티즈) 종호의 ‘A Day’, 김형중의 원곡을 더 풋풋하고 몽환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한 유회승의 ‘그랬나봐’, 시련으로 인해 스스로를 감추는 자기 자신에게 이야기를 건네는 듯한 재연의 ‘독백’, 잔잔하고 유려하게 펼쳐지는 멜로디의 선율이 감미로운 십센치(10CM)의 ‘봄눈’ 등 드라마 화제성에 큰 힘들 보탠 OST들도 담겼다.

뿐만 아니라 전역 후 첫 행보로 ‘선재 업고 튀어’를 선택해 화제를 모은 하성운의 ‘선물’과 종영을 앞두고 공개된 마지막 OST인 도코(DOKO)의 ‘떠나지마’까지 총 16곡의 완성도 높은 가창곡으로 채워져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예정이다.

여기에 류선재와 임솔의 애틋한 15년 로맨스 서사를 더욱 완벽하게 꾸며준 38트랙의 스코어 곡들도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이클립스 ‘Star’ 버전이 CD only로 수록돼 ‘선재 업고 튀어’ 팬들을 위한 특별한 마지막 종영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선재 업고 튀어’ OST가 국내 주요 음원차트를 휩쓸고 해외에서도 역대급 화제성을 불러일으킨 만큼, 이번 OST 합본 음원은 드라마 팬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tvN ‘선재 업고 튀어’ OST 합본 앨범은 2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