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차세대 시스템 전환 ‘더 넥스트’ 프로젝트 성료
신한은행, 차세대 시스템 전환 ‘더 넥스트’ 프로젝트 성료
  • 승인 2024.05.2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은 지난 24일 3년간 진행된 차세대 시스템 전환 프로젝트 ‘더 넥스트(THE NEXT)’의 여정을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더 넥스트 프로젝트 추진 결과 ▲신한 SOL뱅크 응답속도 6배 향상 ▲영업점 창구 업무 처리속도 개선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超)개인화 서비스 기반 마련 ▲직원 누구나 쉽고 빠르게 상담 가능한 디지털 업무 플랫폼 제공 ▲연결과 확장이 자유로운 디지털 전용 뱅킹시스템 구축 등 시스템 전반적으로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켰다.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The NEXT 프로젝트 종료식’에서 신한은행과 협력사 임직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특히, 시스템 전환 과정에 있어 관행적으로 사용하던 ‘빅뱅’ 방식(시스템 중단 후 한꺼번에 전환)이 아닌 ‘단계적’ 전환 방식을 도입했다. 신·구 시스템을 병행 운영하면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한 고객 불편 없이 완료한 사례로 꼽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더 넥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차세대 시스템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전환에 성공해 디지털 리딩뱅크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